GDN을 쓰는 이유
구글과 제휴된 200만 개 이상의 사이트, 동영상, 모바일 앱
전 세계 90% 이상의 인터넷 사용자
바로 구글 애드워즈입니다. 구글 애드워즈 공식 파트너사인 바름은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마케팅의 한 축으로서 다양한 채널과 플랫폼에 클라이언트의 광고를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웹과 모바일, 디바이스에 따라 폭넓은 도달 범위를 가지고 있는 구글 애드워즈는 우리가 원하는 오디언스 타깃에게 맞춤형 광고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이미지 형태에 대해 미리 알고 있어야겠죠? 여러 광고 이미지 형태에 대해 확인하세요.
이미지 광고
기존의 이미지와 콘텐츠 소재를 활용하는 광고주에게 추천합니다. 동적이거나 정적인 이미지 소재를 통해 다양한 사이즈로 고객에게 노출됩니다.
반응형 광고
소재의 자료가 미비한 광고주의 경우 다양한 배너 사이즈에 맞게 노출될 수 있도록 광고 소재가 제작됩니다. 게재하는 공간에 맞도록 광고의 크기와 디자인, 형태가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라이트박스 광고
고객 관심에 따라 상호작용을 유도하고 싶다면 라이트박스 광고를 선택합니다. 소재를 클릭하거나 탭, 마우스 오버시 반응되는 리치미디어 형태의 광고입니다.
앱 설치 광고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통해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고 싶다면 앱 설치 광고를 시작하세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이미지와 정보, 텍스트, 영상 소재 등을 활용해 모바일 앱/웹 지면에 설치 버튼과 함께 광고가 노출됩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GDN)는 여타 디지털 배너 매체와 비교하여 다양하고 세부적인 타겟팅을 지원합니다. 마케팅의 목표와 전략에 따라 디지털배너 타겟팅을 효과적으로 이용하세요.
콘텐츠 기반
유저가 관심 있어 하는 분야의 사이트에 광고를 노출하고 싶다면?
[주제 타겟팅] 웹에 게재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사이트의 주제 파악
특정 웹사이트에 광고를 노출하고 싶다면?
[게재 위치 타겟팅] 특정 게재 위치 및 하위 웹사이트 주소를 타겟팅
등록된 키워드와 관련한 웹사이트 또는 관심이 많을 것 같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고 싶다면?
[디스플레이 키워드] 웹사이트의 콘텐츠 분석으로 중심 주제 파악하여 지정된 키워드와 매칭
사용자 기반
연령/성별에 따라 광고를 노출하고 싶다면?
[인구통계] 다양한 유저의 웹 브라우징 이력, 유저가 제공한 정보를 토대로 타겟팅
유저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광고를 노출하고 싶다면?
[관심분야] 다양한 유저의 웹 브라우징, 검색, 시청 영상 콘텐츠를 분석하여 유저군 타겟팅
내 홈페이지에 방문한 유저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하고 싶다면?
[리마케팅] 웹사이트에 설치된 추적 코드를 통해 유저의 방문 이력을 확인하여 타겟팅
GDN Case 사례 공부
B업체는 바름의 데이터 분석 마케팅을 진행하며 기존의 실패했던 마케팅 전략을 검토하고 다시 기획하여 마케팅 채널 믹스를 진행하였습니다. 그중 온라인 배너 광고의 효과에 대해 부정적인 클라이언트에게 다양한 타깃 방식을 활용하는 GDN의 사용을 추천하고 최초 6개월간의 배너 매체 운영을 제안하였습니다. GDN의 관심사, 주제, 위치기반 타겟팅을 활용하고 웹사이트의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상세 타겟팅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양한 타깃 방식을 활용한 디지털배너광고는 목표 전환율 1.43%으로 시작하여 2개월 차 3.45% 5개월 차 6.04%, 10개월 차 10.58%로 성장하였습니다.
같은 업종의 경쟁업체와 달리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B업체는 1년 동안 압도적인 매출 성과를 이룩하여 관련 업계에서 수위를 다투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와 함께 디지털 마케팅의 성과를 높여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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