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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바름 Apr 28. 2020

페이스북 스폰서광고, 동영상 광고를 통해 DB수집까지?

페이스북 스폰서광고 설문기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제가 온라인으로 액세서리를 판매하기 위해서 페이스북 광고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광고를 해야 효과적인지 잘 모르겠어요.”


https://brunch.co.kr/@bigaid/119

지난번에 페이스북 스폰서광고와 인스타그램 홍보의 특징(위의 링크 참조)에 대해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페이스북 스폰서광고가 인스타그램 홍보보다 사용할 수 있는 광고 기능들이 많다보니 페이스북 광고관리자의 조금 디테일한 광고 설정에 대해서 안내 드리려고 합니다. 



슬라이드 광고, 단일 이미지 또는 동영상 광고, 컬렉션 광고 등 페이스북 광고관리자에서 만들 수 있는 광고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이번에 알려드릴 광고 형태는 단일 동영상 광고를 집행할 때, 설문추가 기능을 삽입하여 잠재고객들로부터 특정 제품 또는 브랜드의 선호도를 조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럼 실제로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R업체의 경우 귀걸이, 목걸이, 반지 등을 판매하는 악세서리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통상 스폰서광고를 집행할 때 슬라이드 광고 형태로 진행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모델이 착용하고 있는 목걸이와 귀걸이 이미지에서 소비자들에게 반응이 좋은 제품은 무엇일까?”



스폰서 광고에서는 A/B테스트 또는 2가지 소재를 따로 광고 세팅하여 효율 측정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개의 이미지로 비교 분석을 할 때는 단일 동영상 소재의 설문기능을 통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데이터화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개의 선택지에 각각의 URL을 기입할 수 있기 때문에 결국, 인스타그램의 쇼핑태그 기능과 인스타그램 홍보 기능 두가지를 모두 사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SNS라고하면 20대와 30대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최근 40대와 50대를 넘은 60대 이상의 어르신들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SNS 플랫폼 사용률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를 통해 노출 시킬 수 있는 잠재고객의 범위가 넓기에 특정 제품을 또는 서비스를 광고하기 위해서 인스타그램 홍보 기능과 페이스북 스폰서광고 기능들을 다양하게 사용하신다면 아주 만족스러운 광고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나의 광고가 어떠한 목적인지, 누구를 위한 광고인지, 어디에 광고하는지에 따라 다양한 소재 및 기능을 사용하여 성과가 높은 페이스북 스폰서광고 세팅 한 번 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https://thebarum.co.kr/facebookInsta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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