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 맞는 광고를 만들어 보자. [페이스북 소식 보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소셜미디어죠. 페이스북의 아성이 조금 흔들리고 있지만 아직까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대체할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나타나진 않았죠. 페이스북 비즈니스 뉴스에 따르면 10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경우 본인과 개인적으로 관련성 높은 광고를 보길 기대하고, 모바일에 친숙한 젊은 세대들의 80%는 자신의 거주지, 관심사, 습관 등을 고려해 알맞게 제작된 광고를 보고 싶어 한다고 해요.
('The Rise of Mobile Prodigies: Millennials, Gen Z, and the Future of Mobile Marketing'. 3,000명 미만의 14~29세 대상 조사, 2016년 4~5월 미국에서 실시)
소비자에 기대에 맞는 광고를 노출한다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요건일 겁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의 맞춤 동영상 광고 또한 타겟에 맞는 광고 콘텐츠를 통해 더 높은 참여율, 재생 완료 수, 판매 전환을 높여줍니다.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수 있지요. 우리를 찾고자 하는 고객에게 반응을 이끌어내도록 더 효과적인 동영상 광고를 만들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노출시켜 보세요.
Accenture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91%가 본인이 알고 기억하며, 관련성 높은 혜택과 추천을 제공하는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합니다.('Making it Personal', Accenture 2018 ' personalization Pulse Check')
우리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타겟 정보 인사이트를 분석하여 잠재 고객에 맞는 가장 관련성 높은 광고를 만들어 낼 수 있죠. 연령이나 성별, 취미, '좋아요'를 눌렀던 콘텐츠에 따라 그에 맞는 광고 콘텐츠를 보여주고 더 높은 관련성을 찾아내고 고객과 관계를 구축할 수 있죠.
광고 상기도와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일반적인 제품을 홍보하는 광고 콘텐츠와 소비자 관심사에 맞게 제작된 광고 콘텐츠를 비교하였더니 맞춤 광고 콘텐츠가 일반 광고 콘텐츠 대비 1.5배 높게 나타나는 성과를 보여줬습니다.
https://www.facebook.com/marketing/videos/10160119465851337/
일반 타겟과 비교해 맞춤 타겟에서는 베이킹, 음악, 프로농구, 화이트 초콜릿 등의 관심사를 분류해 각 그룹의 관심사에 맞는 동영상 광고를 보여주었지요.
시상식, 스포츠 이벤트, 영화 개봉 등의 모든 문화 행사를 활용하여 타겟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맞춤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marketing/videos/10160119476346337/?t=0
Tostitos의 사례를 보면, 2017년 미국 풋볼 시즌에 Lucky Bags 패키지를 홍보했죠. Tostitos는 19개의 NFL팀이 각각 등장하는 커스텀 패키지를 만들었고, 팬들은 각 팀의 로고, 색상과 고유한 특징이 담긴 Lucky Bags 패키지를 구매했습니다. Tostitos는 모든 NFL팀을 강조하여 보여주는 하나의 광고를 제작하고 각 팀에 적합한 크리에이티브를 사용해 Lucky bags 광고를 19개 팀에 맞게 19개의 광고 버전을 제작하여 사람들에게 노출하였습니다. 이런 맞춤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브랜드 호감도를 50% 높이고 캠페인 기간 동안 무려 120만 달러의 매출 증가를 달성했습니다.
맞춤 광고 콘텐츠를 만들고자 할 때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고민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성과가 높은 사례들을 참고한다면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작에 조금 더 나은 해결책이 되지 않을까요?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 허브에서는 테스트 버전의 광고를 만들어 보거나 나와 유사한 업종, 광고 형식에 따라 제작된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허브 아이디어 얻기: https://www.facebook.com/ads/creativehub/home/gallery
광고의 효율이 낮아졌다면 캠페인의 맞춤 타겟 캠페인을 다시 검토해 보고,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잠재고객에 맞게 수정해 보세요.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유저의 오디언스에 맞는 타겟전략과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광고의 효율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