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 쇼핑태그가 접목되며 마케팅에 더 적극적인 활용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게시물에 최대 20개의 제품 태그를 입력하여 인스타그램앱에서 바로 쇼핑몰로 접속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게되었죠.
기존에 비즈니스 프로필에서 웹사이트 링크를 통해 자사 쇼핑몰로 유입되는 것이 아니라 피드에 배치된 게시물에서 이미지 속 관련 제품을 구매할수 있도록 모바일 사이트로 직접 이동할 수 있죠.
최근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에도 제품 스티커를 테스트하여 쇼핑 기능이 피드에서 스토리(Stories)로 확장될 예정인데요. 스토리에서도 제품 스티커를 통해 제품 정보를 바로 확인하고 쇼핑을 이어나갈 수 있게 되는 것이죠.
피드와 달리 인스타그램앱 화면 상단에 고정되어 있는 스토리(Stories)는 광고 활용에 더 적극적으로 이용될 수 있는데요. 특히 세로형으로 제공되는 스토리의 콘텐츠는 현재 진입장벽(?)이 있으나 최근 Stories용 슬라이드 광고에서는 단일 이미지 또는 동영상(15초)이 세로 이미지로 자동 확장되어 더 원활하게 마케팅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433382740093484/videos/1813992828699128/
최대 3장의 슬라이드 카드를 활용해 스토리내에서도 슬라이드 광고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죠. 인스타그램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매일 1억 5천만명 이상이 Instagram Stories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단순히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을 만들어 게시물만 등록할 것이 아니라 크리에이티브한 브랜드 스토리를 Stories에서도 전달해야 겠군요!
현재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는 도달 목표를 통해 광고가 이루어집니다. 가장 많은 도달이 이루어지도록 캠페인을 셋팅할 수 있는데요. 또한, 인스타그램 비즈니스프로필에서는 스토리 게시물의 도달, 노출, 응답, 종료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 관리자를 통해 업로드한 인스타그램 피드 광고의 노출 위치를 Stories까지 확장하여 전체 화면의 세로 스토리 형식의 광고 위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광고와 스토리광고가 모두 간편하게 이루어지죠.
인스타그램 피드 화면 비율을 벗어나지 않는 광고용 이미지나 동영상(15초 미만)을 업로드하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자동으로 전체 화면이 적용됩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를 통해 광고 세트를 설정하며 노출 위치에서 Stories를 추가하면 우리는 스토리에서도 자사의 광고 이미지를 손쉽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스타그램 피드로 노출되는 광고 이미지와 텍스트를 스토리화면에 적합하게 적용된 또 하나의 광고 위치를 얻을 수 있는 것이죠. 아래 처럼 말이죠.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광고 전체 화면 지원이 이루어지며 새로운 광고 노출 위치를 얻고, 스토리화면에서 더 크리에이티브한 광고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스토리 광고에서는 랜딩 페이지 링크가 추가될 수 있어, 스토리의 쇼핑 스토리가 추가되기전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의 효과를 미리 짐작해볼 수 있겠죠!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여행을 유도하는 성공 Case
https://www.facebook.com/433382740093484/videos/1268797016552048/
패션 브랜드의 스토리를 스토리(Stories)에 담다.
https://www.facebook.com/433382740093484/videos/1324989097599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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