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태그 설치를 맡겨보세요.
인스타그램의 태그에 유저 태그 외에도 비즈니스 프로필에서는 쇼핑 태그도 추가할 수 있죠. 제품 이름과 가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쇼핑 태그가 인스타그램에 적용되어 쇼핑몰을 토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한 즉, 전자상거래를 통해 실물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업에서는 더 효과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쇼핑 기능은 비즈니스 프로필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앱 내에서 브랜드 웹사이트와 바로 연결 가능한 쇼핑 태그는 기존의 인스타그램의 외부 링크 기능의 제한을 풀고 광고 게시물뿐만 아니라 일반 게시물에서도 자사의 웹사이트로 유입을 직접적으로 일으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01 샵 탭 활성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에 최소 9개 이상의 쇼핑 게시물을 작성하여 타깃을 위한 샵 탭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02 제품 태그
유저들이 자사의 제품을 편리하게 둘러보고 검색할 수 있도록 게시물에 제품 태그를 달 수 있습니다.
03 스토리 사용
스토리 게시물에서도 제품 태그 스티커를 부착해 사이트 유입과 제품 정보 제공이 용이해졌습니다.
04 쇼핑 형식 테스트
단일 이미지나 슬라이드 형식에 제품 태그를 사용해 다양한 쇼핑 형식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05 태그 - 제품 연결
각 태그마다 해당 제품에 연결되도록 하여 고객들이 태그가 연결된 제품과 게시물을 연관성 있게 소비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쇼핑 기능으로 피드 게시물과 비즈니스 프로필의 샵 버튼에서 가격정보와 제품 상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STEP 01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에 접속해 상단 제품 태그 시작 알림을 선택하거나 설정에서 쇼핑 - 계속 - 제품 카탈로그 - 완료 설정을 통해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STEP 02
[계속] 버튼을 클릭하여 인스타그램의 판매자 약관 동의를 진행하세요.
STEP 03
판매자 약관에 동의한 후 페이스북에 등록한 제품 카탈로그나 샵을 선택하여 연동하여 완료하세요.
Q 우리 업종은 안된다고 하던데 쇼핑 태그 가능할까요?
A 몇몇 마케팅 커뮤니티에서 낭설이나 오해가 있는 게시물들이 있습니다. 의류 및 몇 개의 카테고리에서만 쇼핑 태그가 가능하다는 얘기죠. 하지만 쇼핑 태그 기능을 활용하는 데 있어 업종에 따른 제한사항은 없습니다.
단, 실물이 없는 서비스 제품, 페이스북의 판매 정책을 위반하는 제품의 경우 쇼핑 태그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건강보조식품의 경우 페이스북 정책상 쇼핑 태그 설정이 어려운 카테고리입니다. 특히, 성장, 어린이 건강 보조식품의 경우 페이스북의 가이드라인을 통과하기가 어렵죠.
바름의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 가이드
http://thebarum.co.kr/page/instaShopp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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