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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바름 Mar 15. 2019

쇼핑광고로 고객을 더 편하게 하세요.

구글 쇼핑광고 활용하기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면 고객이 더 쉽게 우리 제품을 찾을 수 있고, 우리 제품의 특징을 더 직접적으로 확인하도록 여러 가지 마케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우리 제품을 고객이 찾을 수 없다면 판매는 이루어질 수 없겠죠. 그렇기에 네이버, 구글, 카카오, 인스타그램 등의 플랫폼에 자사 제품을 노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의 쇼핑 기능 또한 소셜미디어 플랫폼(SNS)에서 단순히 제품의 콘텐츠를 홍보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고객이 직접 제품 태그를 클릭해 쇼핑몰로 유입할 수 있도록 하며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에게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열어주었는데요. 구글 광고(Google Ads) 역시 기존의 검색, 디스플레이, 유튜브 캠페인 외에 쇼핑 캠페인을 통해 고객이 웹사이트나 구글에서 제품을 직접 볼 수 있는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쇼핑광고라고 부릅니다.


구글 쇼핑광고의 노출 정보는?

구글 쇼핑광고는 다른 캠페인의 이미지, 광고문안을 보여주는 방식을 벗어나 제품 사진, 제품명, 가격, 상점명 등의 정보를 함께 노출합니다. 고객들은 광고를 클릭하기 전에 광고주가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인식을 높여 광고의 리드 품질을 높여주게 됩니다.


구글 쇼핑광고의 이점은?

1. 트래픽 증가

구글 검색에서 동일한 위치에 광고가 게재된다고 가정할 경우 텍스트 광고(검색광고) 보다 쇼핑광고의 클릭률(CTR)이 훨씬 더 높습니다. 광고주, 제품에 따라 표준 클릭률이 2배 또는 3배 이상 높아지죠.


2. 리드 품질 개선

제품 정보를 검색 화면에서 바로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은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더 많은 정보를 획득하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리드 품질이 개선되는 것이죠. 만약 "여성 원피스"를 찾는 고객이 구글에서 검색을 했을 경우 사진을 보며 자신의 취향에 맞는 원피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격을 보고 자신의 소비 예산에 맞는지 확인하고 광고를 클릭할 수 있어 구매 유입경로의 후반부로 진입되는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3. 손쉬운 제품 중심 캠페인

쇼핑광고는 판매자 센터 데이터 피드에 정의한 제품 속성을 기반으로 관련된 검색에서 광고가 노출됩니다. 판매자센터에 데이터 피드를 구축했다면 구글 광고(Google Ads)에서 제품 인벤토리에 맞게 그룹을 만들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도달 범위 확대

고객의 검색 1건에 여러 개의 쇼핑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광고와 더불어 동시에 게재될 수도 있죠. 고객의 검색 1건에 도달 범위가 2배 이상 높아질 수 있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5. 경쟁 데이터 리포트

제품 실적을 확인하는 것과 더불어 벤치마킹 데이터를 활용해 다른 광고주의 경쟁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노출 점유율, 입찰가 예상 실적을 조회해 쇼핑몰 매출 성장의 기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쇼핑광고의 구성은?

쇼핑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구글 판매자센터 계정과 연동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자사몰의 제품 정보를 올려주는 제품 피드를 제작하여 업로드하여야 합니다. 

피드 사용 예


구글 쇼핑광고 예산은 어떻게 소진되나요?

구글 쇼핑광고는 클릭당 비용(CPC)으로 소진됩니다. 만약 옥외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라면 옥외광고가 설치된 위치를 지나가는 거리의 사람들이 광고를 보는지와 관계없이 광고판이 게재되는 공간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구글 쇼핑광고는 이와 달리, 고객이 제품 정보를 보는 것에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는 행동을 기준으로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구글 쇼핑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1. 구글 계정

구글 광고 계정과 구글 판매자 센터 계정을 생성하고 연결하여야 합니다.


2. 정책 준수

구글 쇼핑광고와 캠페인의 내용은 구글 쇼핑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제품, 프로모션, 웹사이트 유형 등이 구글 쇼핑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하며, 구글 광고 파트너와 함께 더 정확하게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해보세요.

구글 파트너 바름


3. 제품 데이터

최소 30일마다 최신 제품 데이터를 구글에 업로드하여야 합니다. 구글의 데이터 품질 기준을 충족하고 고객들에게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되어야 하죠.


이렇게 구글 쇼핑광고는 새로운 제품 정보 제공 화면을 구성해 고객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합니다.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를 현재 적극적으로 이용하듯 구글 쇼핑광고를 통해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구축해보세요!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와 스폰서 광고를 활용하자!


구글 파트너 바름과 함께 고객에게 더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구글 쇼핑 광고를 경험하고 성공에 한걸은 더 다가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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