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게임 앱 광고
오랜 시간 준비하여 멋진 앱을 제작하였습니다. 그런데 고객들일 찾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앱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참여를 유도하고 스마트하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구글 광고(GoogleAds)는 앱 광고를 위한 캠페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게임 앱 플레이어들은 단지 며칠만 지나도 게임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게임 앱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서는 비 활동 유저들의 재참여가 중요하죠.
구글은 앱 광고 캠페인에서 관련성 높은 광고에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떠나간 유저를 다시 찾아 플레이어가 떠난 이후 추가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거나, 신규 유저에게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유저들의 유입도 중요하지만 기존의 게임 유저들을 유지하고 수익을 지속적으로 이끌어내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구글 데이터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플레이어의 4% 미만이 인앱 상품에 비용을 지출한다고 합니다. 그럼 전반적으로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광고 및 인앱 구매를 하나의 자동화된 설루션으로 새로운 수익 창출을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Google AdMob의 새로운 스마트 세분화 기능은 기기 학습을 이용해 인앱 구매에 지출할 가능성이 높은 유저들을 분류하여 광고를 게재합니다.
참여를 위한 앱 캠페인으로 앱을 이미 사용 중인 고객에게 다시 참여를 유도하고 인앱 액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참여를 유도하는 조건에 대해 알아보죠!
- 앱을 다운로드했지만 아직 열거나 사용하지 않은 고객에게 다시 참여 유도
-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인앱 구매 유도
- 장바구니에 있는 항목으로 고객에게 체크 아웃을 완료하도록 유도
- 잠시 동안 앱을 사용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다시 참여 유도
- 고객이 게임을 통해 최종 레벨을 완료하도록 권장
- 라이브 이벤트 또는 판매를 홍보
참여 유도 앱 캠페인으로 활성 사용자를 증가시키고 매출을 창출하며 이탈을 줄임으로써 고객 보유 및 앤 장기 수익을 향상해 보세요!
구글 앱 캠페인을 운영하는 경우 노출되는 위치를 확인해 보세요!
구글 검색 네트워크
광고를 게재할 검색어를 결정하여 앱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를 사용해 광고와 앱에 관련된 검색어를 비교하여 게재됩니다.
유튜브
조회 가능성이 가장 높은 장소로 유튜브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및 다른 앱에서 가장 관련성 높은 위치에 게재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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