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광고 효율을 찾아서
마케팅을 아직 감으로 하고 계신 건 아니죠?
시장 패러다임의 변화로 고객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적절한 광고 소재를 결정하고 보여주어야 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1명인데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어떻게 다르게 우리를 소개하여야 할까요? 디지털 마케팅은 이런 일이 가능하게끔 해주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서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은 광고 플랫폼의 진화와 더불어 함께 성장한 것이죠.
최근 바름과 마케팅을 진행을 한 A업체의 경우 기존의 직접 광고 집행 방식에서 벗어나 전문적인 관리의 필요성에 따라 바름을 찾게 되었습니다.
직접 현장에 방문하여 진행된 미팅에서 기존의 스폰서 광고 집행 결과를 함께 확인하여 그동안 어떤 방식으로 광고를 운영하여 왔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시스템의 캠페인 정보들을 함께 확인하며 현재의 집행 방식과 콘텐츠 도출에 따른 광고 현황들에 대해 피드백할 수 있는 시간이었죠. 특히 페이스북의 광고 시스템 기능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음에도 사용하지 못하고 있던 기능들에 대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쇼핑 태그와 카탈로그 캠페인이 진행 가능함에도 사용법이 익숙지 않아 활용하지 않고 있었죠.
콘텐츠 소재의 아이디어는 많지만 어떻게 활용해야 될지 몰랐다고 할까요? 페이스북에서는 다른 성공적인 광고 사례들을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사이트를 참고할 수 있다면 우리의 마케팅 또한 또 하나의 성공 스토리가 될 수 있죠.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 허브
https://www.facebook.com/ads/creativehub/home/gallery/
바름과 마케팅 미팅을 진행한 후 A업체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마케팅 운영을 맡겼습니다. 바름과 함께 새롭게 광고 구성을 정리하고 A/B테스트를 진행하며 최적의 오디언스를 찾아나간 이 업체의 1개월 후 성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전월대비 매출 2배
기존의 매출 범위 자체가 높은 수준에 도달한 상태가 아니었지만 광고 집행 전략을 변경함으로써 우리는 약 2배 이상의 매출 성과를 찾아냈습니다. 고객 데이터, 마케팅 데이터를 토대로 집행된 디지털 마케팅은 숨은 매출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A업체는 스폰서 광고 이외에도 새로운 광고 집행 네트워크와 플랫폼을 찾아 나서야 합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우리 제품과 서비스에 관심을 기울여준 고객의 성향에 따라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과 노출 매체에서의 새로운 고객 발굴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서 페이스북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 등을 활용한 데이터 수집, 분석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죠.
전자상거래 매출에 따라 고객별 행동 성과를 파악하는 마케팅 데이터 분석은 새로운 고객과 시장을 창출하는 기회를 찾고 효과적인 광고 운영 플로우를 찾아 나서는 작업입니다.
http://thebarum.co.kr/Ecommerce
바름은 7월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시작하는 분들에 한해 1회 분석/제언 서비스를 한정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및 플러스친구에 요청하시면 담당자와 논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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