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마케팅 미팅에서
1년여 만에 연락이 온 광고주가 있었습니다. 그 당시 쇼핑몰을 계속해서 운영하기 어려워 폐업을 결정하였던 광고주였는데 다른 클라이언트와 미팅하는 동안 부재중 연락이 와 있었죠. 이 클라이언트는 바름과 진행하는 동안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시기였고, 쇼핑몰을 빌드업하는 데 있어 많이 신경 쓰고 마음이 갔던 클라이언트로 기억하는데요. 그 당시에도 쇼핑몰을 정리하면서 그동안 많이 신경 써줘서 고맙다고 말해주셨었죠.
고객의 쇼핑몰 내 구매패턴을 파악할 수 있도록 마케팅 데이터를 분석하고 운영 중인 마케팅 채널별 성과를 파악한다면 동일한 마케팅 예산에서도 더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마케팅 채널 발굴에 필요한 고객 오디언스 분석도 함께 가능하죠.
1년 만에 연락 온 클라이언트 또한 새로이 진행하는 브랜드의 쇼핑몰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맡겨 보시고자 연락 주셨습니다. 단순히 네이버 검색광고나 인플루언서 광고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현재부터 일정 단계별 계획에 맞는 마케팅 운영이 필요하신 거죠.
거기다 바름과 마케팅 분석 시 가장 만족도가 높은 부분이 바로 쇼핑몰 마케팅 운영과 관련하여 결정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 분석된 데이터 자료 제공과 제언입니다. "이렇게 하면 성공합니다."가 아닌 진행 이유와 수익 결과의 상관관계를 따지고 마케팅 채널별 수익 성과를 비교해 가장 최선의 선택지로 제언을 드리고 있기 때문이죠.
바름은 매체별로 고객 활동, 수익분석과 쇼핑 행동별 분석에 따라 마케팅 매체 운영의 변화사항을 트렌드를 고려하여 제언하죠. 예를 들어 현재 바름에서 진행 중인 여성 20대 쇼핑몰 A사의 예시를 들어보죠. A사의 A제품의 구매는 자체 쇼핑몰 내에서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커머스 앱에서는 A제품의 판매량이 기대치에 못 미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쇼핑몰에서는 잘 팔리는 왜 커머스 앱에서는 판매가 잘 되지 않았을까요? A사는 A제품 판매를 중단하고 쇼핑몰 내에서 구매 잔류율부터 매체별 활동 분석을 통해 지그재그와 같은 커머스 앱에서는 B제품군의 구매율이 높을 것이라 분석된 자료를 토대로 판매전략을 변경하여 수익 성과를 최대치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어떤 광고 매체로 유입된 트래픽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채널별 관계성에 따라 쇼핑몰이나 커머스 앱에서의 제품 배치도 바뀌어야 하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내부 인력으로 소화할 수 없는 마케팅 분석 업무를 바름과 함께 진행하며 효율적으로 마케팅 채널 관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1년 만에 다시 찾아오신 클라이언트 또한 본격적인 디지털 마케팅 운영을 위해 바름과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쇼핑몰 마케팅에서 이제 데이터를 고려하지 않는 마케팅은 점점 사라질 것입니다. 바름과 함께 마케팅을 분석하고 계속해서 개선되는 마케팅을 구현하세요!
바름의 더 많은 소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