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에게 당할 뻔 한 사연을 공개합니다

꼭 읽어 보시고 참고 바랍니다

by 거창 신부범

딩동~


오늘 오전 11:03분 발 휴대폰 화면에 한통에 문자메시지가 떴다. 액정화면으로 눈길을 돌려보니 [국제발신][롯데카드]****-2249 카드 정상발급(고객님 발급 아닌 경우 문의필수 상담 02) 6052-9934


롯데카드 발급신청한 사실이 없는데 정상 발급했다는 문자, 더군다나 발급 아닌 경우 상담을 하라니... 그냥 무시할 문자가 아니라는 생각이 머리를 스치고 지나갔다. 혹시 내 명의로 누군가가 카드를 만들어 사용할 경우 큰일이라는 생각에 가슴이 덜컹 내려앉았다.


문자에 표시된 상담 전화로 통화를 하지 않을 수 없었다. 내가 카드를 발급 신청한 사실이 없음을 알려야 한다는 생각에 곧바로 통화를 시도했다.


'네~ 롯데카드 피해 구조팀입니다'


휴대폰 속에서 들려오는 중저음의 중후한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의 남자의 목소리였다. 우선 사실부터 알려야 했다.


저 롯데카드 발급신청한 사실이 없는데 정상 발급 되었다고 문자가 왔네요


그러세요, 그렇다면 조회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성함이 어떻게 되시죠,


저는 ooo입니다.


전화번호 뒷자리 4274번 맞으시고요,


전화번호까지 맞는 것 보면 이건 확실히 누군가가 도용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되었다. 어서 빨리 발급 취소를 요청하고 싶은 마음뿐이었다.


내가 이렇게 노심초사 전화를 받고 있는 동안에도 휴대폰 너머 그 남자의 목소리는 계속 들려왔다. 마치 피해를 입었다면 해결해 줄 것처럼 진심 어린 말투와 언어가 다 동원되었다.


혹시, 롯데카드로 인한 피해를 입은 것은 없으시고요, 있으시다면 빨리 말씀해 주세요, 그래야 피해 구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피해 전액은 국가에서 해결해 드립니다. 구제 신청을 하려면 저희가 요청하는 데로 따르셔야 합니다.


네~ 알겠습니다. 그럼 제가 어떻게 해야죠,

이런 메시지 100% 보이스피싱입니다. 그냥 무시하세요

이 말이 무섭게 휴대폰 속 그 남자는......


우선 구제 신청서를 접수해야 하는데 이 부분을 당사자가 직접 신청서에 기재를 해야 합니다. 신청서 접수 방법은 두 가지인데 우선 문자로 링크를 걸어... 중략


"링크"라는 두 단어에 정신이 바짝 들었다. 문자 링크에 함부로 접속하면 그게 바로 보이스피싱 당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뇌리를 급습했다. 그래서 확신이 섰고 휴대폰 속 그 남자에게 당당하게 되물었다.


지금 당신이 보이스피싱 짓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롯데카드 주소가 어떻게 되시죠,


주소는 왜요, 찾아오시게요?


그게 아니라 롯데카드 직원이라면 주소 정도는 알 것 아닙니까?


잠시 머뭇거리던 그 남자는 영등포라고만 말했다.


영등포 어딘데요,라고 묻자 그 남자는 피해 구제받기 싫으면 그만두세요, 라며 신경질적 반응을 끝으로 전화를 끓어 버린다.


그제야 나는 자칫 잘 못하다 나도 당할 뻔했는데.. 천만다행이다,라며 긴 한숨을 내 몰아 쉬었다.


그리고 롯데카드 정식 홈페이지 대표 전화로 사실을 얘기했더니 상담원 왈..


그런 경우 100% 보이스피싱입니다. 요즘 고객님 사례 같은 전화가 자주 옵니다. 문자 삭제 하시고..... 중략


지금 이 시간에도 그놈은 여전히 그 누군가와 전화통화를 하고 있을지 모른다. 그래서 그놈과의 전화통화 내용을 공개했다. 바로 선량한 사람들의 피를 빨아먹고 사는 아주 악질적인 그놈에게 절대 당해서는 안된다는 일념으로....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나에게 홍어는 냄새가 아닌 향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