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빅인 Jul 06. 2022

일잘러 마케터들이 모이는 곳,
마케터의 푸른 밤

[현장 스케치] 빅인 CRM 마케터 전 기수 오프라인 모임




지난 6월 24일, 

빅인이 주최한 CRM 마케터 오프라인 모임, ‘마케터의 푸른 밤'이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마케터의 푸른 밤이란?

2021년 6월부터 진행해 온 ‘일 잘하는 CRM 마케터 모임’의 역대 참석자 분들과 지인 분들을 모셔 진행한 프라이빗 네트워킹 행사입니다. 다양한 마케팅 담당자분들이 모여 자유롭게 네트워킹하며 실무에서의 고민과 경험을 나누는 자리로, 오직 이커머스 마케터 분들을 위해 준비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손꼽아 기다려주신 오프라인 모임인 만큼 신청 단계부터 관심이 정말 뜨거웠는데요. 행사 당일 역시, 소나기가 예정된 날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신청해주신 담당자분들 대부분이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뜨거웠던 마케터의 푸른 밤 현장은 어땠을까요?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ession 01.

입장 및 다과


마케터의 푸른 밤 현장에서는 멋진 포토월과 귀여운 포스터가 참석자 분들을 맞이했습니다.


[사진 1] 마케터의 푸른 밤의 포토월과 포스터


귀한 시간 내어 참석해주신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퇴근 후 출출함을 달래기 위한 케이터링, 즐거운 추억을 남기실 수 있는 폴라로이드 촬영 이벤트와 방명록 작성 이벤트까지 준비되었습니다.


[사진 2] 다양하게 준비된 케이터링
[사진 3] 폴라로이드 사진과 방명록


첫 만남의 어색함도 잠시 ‘이커머스 마케터'라는 공통점 안에서 하나 둘 대화가 싹트기 시작했습니다. 덕분에 현장은 어느새 마케터 분들의 목소리로 가득 찼습니다.


모든 분들이 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모습을 보며 그동안 이커머스 마케터를 위한 네트워킹 장의 부재가 얼마나 컸는지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Session 02.

행사 및 빅인 콘텐츠 소개


[사진 4] 마케터의 푸른 밤 행사를 진행해주시는 빅인사이트 직원 분들의 모습


이번 세션에서는 마케터의 푸른 밤 행사 소개와 더불어 그동안 많은 마케터 분들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빅인 콘텐츠의 제작 과정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실제 이커머스 데이터를 활용하여 제작된 빅인의 콘텐츠는 높은 전문성을 인정받으며 유익한 인사이트를 전해드리고 있는데요.


주제 선정 방법, 수집되는 데이터, 인사이트 도출 방법 등 빅인 콘텐츠 제작의 전 과정을 살펴보며 ‘이커머스 마케터에게 도움이 될 수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알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은 세션이었습니다.


*이커머스 마케터에게 도움되는 콘텐츠, 쉽고 빠르게 받아보고 싶다면?

>> 마커레터 구독하기 (클릭)



Session 03.

아이스 브레이킹 타임

[사진 5] 참석자 분들이 조별로 모여 이야기를 나누시는 모습


메인 세션인 네트워킹을 시작하기 전, 원활한 대화를 위한 아이스 브레이킹을 위한 세션도 준비되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빅인 솔루션과 CRM 마케팅에 대한 퀴즈도 풀고, 다양한 선물도 전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모든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덕분에 서로를 더욱 자세히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Session 04.

자유로운 네트워킹


마지막 세션은 마케터의 푸른 밤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얻은 네트워킹 시간이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기존 모임은 포괄적인 고민을 다룰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면, 오프라인 모임은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하여 개인 간의 고민과 경험을 좀 더 쉽게 나눌 수 있었습니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진 활발한 네트워킹 덕분에 현장의 열기는 정말 뜨거웠습니다.


[사진 6] 자유롭게 명함을 주고 받으며 네트워킹하시는 참석자 분들


다양한 산업군의 마케터 분들이 함께한 자리인 만큼, 대화의 주제도 정말 풍성했습니다. 브랜드별 CRM 마케팅 사례부터 고도화 방안까지, 실무자만이 가지고 있는 인사이트와 경험을 솔직하게 나누어주시며 각자만의 방식으로 네트워킹을 이어나갔습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에서는 어떻게 CRM 마케팅을 진행하는지 알 수 있었다.’, ‘마케터의 푸른 밤과 같은 네트워킹의 장이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 등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세션이었습니다.




첫 번째 오프라인 모임을 마치며…

[사진 7] 마케터의 푸른 밤 단체 사진


지금까지 CRM 마케터 전 기수 모임 <마케터의 푸른 밤> 현장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팬데믹 상황으로 함께하기 어려웠던 CRM 마케터 분들을 직접 만나 뵙고 인사드릴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는데요.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도 CRM 마케터 분들께서도 ‘다양한 산업군의 마케터를 만날 수 있어 유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많아졌으면 좋겠다.’, ‘다음에도 이런 오프라인 모임을 진행한다면 다시 한번 꼭 참석하고 싶다.’, ‘주기적으로 마케터의 푸른 밤이 진행되었으면 좋겠다.’ 등의 감사한 피드백을 많이 남겨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빅인은 성과 향상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계시는 이커머스 마케터 분들이 경험과 고민을 나누실 수 있는 유익한 모임을 꾸준히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더하여 또 다른 형태의 소통 창구도 마련하여 CRM 마케터 모임이 단발성에 그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나와 같은 업무를 하고 있는 마케터들과 자유롭게 네트워킹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이후 진행 예정인 CRM 마케터 모임에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 디지털 마케팅의 시작과 끝, 이커머스 마케터를 위해 최적화된 고객 인게이지먼트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이 궁금하다면? Bigin에 문의하기 (클릭)


작가의 이전글 마케팅의 T.P.O, 미디어에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