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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빅인 May 13. 2020

데이터 마케팅 실현을 위한
가장 빠른 방법

빅인 데이터 지원팀과 함께.




빅인, 무엇이 다른가요?


개발자부터 데이터 분석가, 고객 관리 매니저까지. 빅인의 전문가 집단은 '고객사의 사업 성장'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모였습니다. 빅인은 단순한 마케팅 컨설팅에서 나아가 단계별 지원을 통해 고객사의 상황별 맞춤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빅인에서만 제공이 가능한 가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담 개발팀과 서버 개발자가 고객사의 데이터 수집을 도와드립니다.


정돈된 데이터를 수집하고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수집 이전 설계 단계부터 제대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수집 설계 없이 무작위적으로 수집되는 데이터는 서버의 용량만 차지할 뿐이기 때문입니다.


빅인은 뉴질랜드 국세청, 마이크로소프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 등 다수의 해외 기업과 기관에서 오랫동안 근무한 개발자들의 강력한 맨파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빅인의 고객사들이 유의미한 고객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수집하고 마케팅에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던 이유입니다.



2) 전담 데이터 분석가가 데이터의 수집 설계와 데이터 인사이트 도출을 도와드립니다.


"약은 약사에게, 데이터 마케팅은 데이터 분석가에게"


빅인은 이커머스 마케터를 위한 솔루션입니다. 빅인의 데이터 분석가는 데이터를 마케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데이터 지식이 부족한 마케터에게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각종 통계 모델과 경향성을 솔루션에 쉽게 녹여내었습니다. 데이터에서 도출한 인사이트로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찾고 간단한 방법으로 메시지를 전달을 자동화하여 고객사의 매출 증가를 도모합니다.



3) CSM(Customer Success Management) 팀이 고객사의 마케팅을 도와드립니다.


CSM 팀이 빅인의 첫 사용부터 도입까지의 서비스 On-boarding을 용이하게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빅인 서비스는 UI가 직관적이어서 처음 접하는 고객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기업에 먹히는 전략은 존재하지 않는다'라는 점을 인지하고 있는 빅인 CSM 팀은 여기서 만족하지 않습니다. 각 고객사가 속한 산업/상황/웹사이트 구성 별로 맞는 전략이 필요함을 알고 있습니다. 고객이 처한 상황 별 맞춤 캠페인을 지원해 드리고, 고객사의 구매 전환율 상승을 위해 성과를 트래킹 합니다.





컨설팅 지원 프로세스


빅인 솔루션을 도입하시면 아래와 같은 절차로 컨설팅 지원이 진행됩니다.


1. SDK 설치

2. Data 현황 분석

3. 캠페인 세팅

4. 결과 보고

5. 결과 반영 후 개선





빅인 전문가 집단에게 직접 듣는 데이터 마케팅 이야기


신윤용

(CTO, 뉴질랜드 국세청 AI Developer_Data Scientist 근무 경력, 18' 네이버 AI 해커톤 3위 수상)


이커머스에 쌓이는 수많은 고객 데이터에 AI를 접목하여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빅인 서비스에 고객의 행동을 기반으로 사용자를 group 화 시키는 user similarity 기술, 새로운 트렌드를 찾을 수 있는 군집 algorithm인 K-Means Clustering 기술 등 다양한 데이터 기술을 자동화로 구현하였습니다. 덕분에 데이터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마케터라도 클릭 몇 번으로 마케팅 인사이트까지 도출할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환경에 더욱 효과적인 알고리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며, 마케터의 일은 줄이고 업무 성과는 끌어올리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독고혁

(제품개발 본부장, Microsoft_Dev-ops Engineer 경력 8년, Hazelcast 근무, 19' AWS 챔피언 어워드 수상)


이제 빅데이터 분석은 모든 분야에서 필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많은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과거의 빅데이터 수집과 분석은 주로 하둡 에코시스템에서 배치 프로세싱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의미 있는 데이터를 보기 위해서는 며칠에서 몇 주까지 기다려야 하고, BI 툴에서 데이터 리포트를 보려고 해도 몇 달 이상의 데이터를 보는 것은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한계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빅인은 이러한 Pain Point를 쉽게 해소할 수 있도록 고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합니다. 수개월 동안의 데이터도 단 몇 초 안에 볼 수 있도록 개발하여 고객사의 실시간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종수

(Data Science 팀장, Seagate Technology_Data Engineer 근무 경력)


온라인상에서의 거래가 활발해지는 만큼 다량의 고객 데이터는 지금 이 순간에도 무수히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데이터 중에서도 이커머스 마케팅에 필요한 데이터만을 빠르게 추출하고 마케팅에 바로 활용하기 위해 데이터 분석가의 역량이 요구됩니다.

일반 기업에서 적용하기 어려운 RFM, RFD, 장바구니 분석 등 구매 전환율 상승을 위해 필요한 통계적 모델링과 인사이트가 적용된 제품의 지속적인 개발로, 데이터 지식이 부족한 마케터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배성열

(CSM Manager, 관련 경력 7년)


다년간 1,000여 개 이상의 고객사를 직접 만나 이야기하며 그들의 Pain Point를 들어왔습니다. 빅인 고객사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패션 및 뷰티 산업부터 식품/가구/애완용품 산업 등 급 부상하는 산업 군까지, 다양한 마케팅 담당자분들의 고민을 나누었던 경험이 더욱 많은 고객사의 고민 해결을 도울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고객과 처음 만나 뵙는 빅인의 얼굴이라는 책임감과 자부심으로, 저희의 이야기를 들려 드리는 것보다 고객사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경험과 데이터가 비즈니스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운영에 자그마한 불씨를 붙여 드리고자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빅인과 함께 원솔루션으로 최고의 효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늘 초심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김대정

(Performance Marketer, 관련 경력 5년)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그로스 해킹 등 멋있는 용어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무자 입장에서는 그만큼 배워야 하는 Tool 이 많아지고, 더 깊은 Tool 사용 이해도를 요구받습니다. 또한, 마케팅 방법론이나 좋은 마케팅 툴은 많지만, 한 사람이 모두 익히기에는 절대적인 '시간' 자체가 부족합니다. 결국 현실은 매일 반복적인 광고 설정, 엑셀 작업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지는 않으신지요?

'그로스 해킹은 도구가 아니라 사고방식이다.'라는 말에 동의하기에, 우리 실무자들의 그 부족한 '시간' 자체를 지켜드리고 싶습니다. 그로스 해킹의 단계인 "분석-아이디어-우선순위 설정-실험/실행" 과정에 마침표를 찍는 '시간' 자체를 줄여보세요.

이제는 끊임없이 새로운 툴을 배우고 고객과 상품 분석 위한 엑셀 노가다를 일삼으며 광고 효율 분석을 위한 대시보드 때문에 매일같이 야근하는 삶에서 벗어날 때입니다. 반복적인 단순 업무와 계산은 자동화 알고리즘에게 맡기고,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마케팅 방향과 인사이트 도출 등 중요한 영역에 우리 실무자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저희가 함께하겠습니다.


안혜진

(CSM Manager, 관련 경력 5년)


빅인 안에서 수많은 고객사의 데이터를 확인하고 분석하며 마케팅 시나리오까지 제안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와 함께 데이터를 보고, 고민하고, 마케팅 액션의 실행까지 연결하는 업무로 고객사의 확실한 솔루션 On-boarding을 돕고 궁극적으로는 비즈니스 성장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사명감을 지니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나의 웹사이트에서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가설을 수립하고 마케팅 액션을 실행하여 가설이 맞았는지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서는 감이 아닌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빅인을 활용하여 가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한 결과를 마케팅에 활용한다면 뜬구름 잡는 이야기로만 들리던 ‘개인화 마케팅’을, 그것도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빅인으로 고객사 웹사이트의 이탈률 개선을 돕고 전환율을 극대화하여 매출의 증가까지 이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지원하겠습니다.


유슬기

(CSM Manager, 관련 경력 2년)


비즈니스 운영에 있어 데이터를 활용해 보신 경험이 없는 기업들과 솔루션 자체를 다루는 데 어려움을 겪는 담당자분들이 많았습니다. 이런 고객사에 왜 우리 솔루션이 필요하고 어떻게 활용하실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사와 소통을 하다 보니 저희 서비스의 개선 방향이나 추가 기능들에 대한 피드백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빠른 스프린트로 고객의 소리를 제품에 반영한다는 장점으로, 선순환의 제품 개선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의 성공이 저희 솔루션의 성공 사례이기 때문에 언제나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각각의 고객사 모두가 성공할 수 있도록 서포트하겠습니다.





다음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업계 리딩 업체를 포함, 1,000여 개 고객사의 매출이 빅인 컨설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담당자님, 다음 주인공이 되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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