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빅인 Jan 21. 2021

데이터로 알아본
패션 업계의 블랙 프라이데이 리포트

국내 패션 이커머스에서는 얼마나 많은 고객들이 프로모션에 반응하였을까?




블랙 프라이데이 패션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2020

블랙 프라이데이 시기에 맞춰 프로모션을 진행한 패션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과 성과를 다루고 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기업이 한 해 동안 판매하지 못한 상품을

파격적으로 할인하여 고객에게 혜택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 기간입니다.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통해 기업은 흑자를 본다 하여

‘블랙’ 프라이데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현재는 연간 매출의 30%가 이 기간에 발생할 정도로

그 영향이 가히 세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이커머스 역시 매출 극대화를 위해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가 쉽게 자극되는 이 시즌을 놓치지 않고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국내에서는
얼마나 많은 고객들이 블랙 프라이데이에 반응하고 지갑을 열었을까요?



확인을 위해, 빅인사이트에서는 국내 패션 이커머스에서의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성과와 성공 사례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패션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2020 - 블랙 프라이데이


퀴즈의 정답을 먼저 유추해 보세요.





퀴즈의 정답과 인사이트를 확인해 보세요.


>> 패션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2020 바로 가기 (클릭)




데이터 분석 기준

아래의 내용은 2020년 10월 0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발생한

2,000+개 이커머스의 75,539,132개의 세션과 1,767,577,493건의 이벤트를 분석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나이키는 왜 아마존과의 결별을 선언하였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