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필사를 위한 글씨 교정
‘필사 일기’라는 매거진에 매일 진행하고 있는 필사의 내용과 평소 글씨에 관한 저의 생각을 잘버무려 브런치에 글을 포스팅하다 잠시 쉰다고 한 것이 1년이 훌쩍 지나버렸습니다.
글씨, 영어, 운동 처럼 글쓰기도 매일 조금씩, 꾸준히 하면 나도 글쓰는 작가가 될 수 있다라는 막연한 도전으로 시작했지만, 저의 게으름과 아직 뼈 속에 남아있는 미루기 습성으로 한 번 멈춘 글쓰기를 다시 시작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필사 라이브 방송은 제 유튜브 채널에서 쉬지 않고 꾸준히 했으니 가벼운 자찬은 해왔습니다.
비록 글을 계속 올리지는 않았지만 제 브런치의 통계에서 글씨에 대한 타인의 관심은 끊이지 않는다는걸 확인 하였습니다. 또한 매일 필사를 통해 글씨에 대한 자세와 성장이 뚜렷해 질수록 글씨를 대하는 저의 태도는 점점 명확해졌습니다. 비록 글쓰기는 멈추었지만 글씨 쓰기는 멈추지 않겠다는 각오를 한 번더 다지게 되었습니다.
몇 달전에 ‘클래스101’ 이라는 국내 최대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서 글씨 강의 런칭을 제안 받고, 먹고 살기 위한 본업을 해가며 틈틈히 시간을 내어 드디어 강의 런칭을 하게되었습니다.
평소, 글씨에 대한 저의 생각과 노하우를 전하고, 매일 필사의 큰 매력을 전파하기 위해 ‘힐링 필사를 위한 글씨 교정’ 이라는 제목으로 글씨 교정 강의를 만들었습니다.
글씨 교정을 원했지만 늘 미루기만 하셨던 분들은 제 강의를 꼭 들어보세요. 글씨 교정의 과정을 통해 성장하는 자신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나도 뭔가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충전하는 트리거가 되고 싶습니다.
https://class101.net/ko/products/687f7dce324e5ae0e33119eb
지금까지 브런치에 올렸던 글씨에 대한 저의 생각이 다 녹여져 있습니다.
당신을 기다리겠습니다.
대사랑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