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환 구글코리아 상무
- Google Mission
- Product Area Mission
- Team Mission
- Personal Mission
- Google Value
- Support each other
- Avoid conflict of interest
'구글의 미션'을 전체 큰 Umbrella(상위개념)로 하고, 그 아래에 'Product(제품)에 대한 미션' 그리고 그 Product(제품)를 위해서 일하는 '팀(Team)들에 대한 미션' 그리고 '개인(Personal)에 대한 미션' 이 일련의 미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여기에 굉장히 집착하는 것이 구글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Mission에 부합하는지에 대해 누구를 비난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아니고 문제에 대해서' 지속적인 질문을 한다. 현상에 즉각 반응하기 보다는 근본적인 본질에 집중하게 만들어서 생각의 깊이를 다 같이 깊어지게 할 수 있는
실패를 축하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더 잘할 수 있었을지에 대해 질문하고 실패로부터 배운 것들에 대해서 축하합니다.
반복되는 실수, 실패에 안주하지 않습니다.
다른 팀, 파트너, 비즈니스와의 확장 가능성에 대한 집착
확장할 수 없는 일은 우선순위를 낮춤
확장을 전제로 하는 일은 작더라도 완벽해야 함
1. 문제가 뭔지 서로 문제를 모으고
2. 그 문제들 사이에서 정말 (우선적으로) 풀어야 될 문제를 골라냅니다.
3. 그리고 그 문제를 풀 수 있는 전략을 만들고
4. 그 전략의 액션을 어떻게 해야 되느냐 수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