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빈아 Jul 18. 2024

나만의 취미 갖는 법 3. 취미의 목적 설정

[인스타툰 스크립트]

2024/07/18 업로드


백야_무용을 배운 지도 2년 반이 넘어가는데, 무대에 서고 싶다는 생각이 들진 않아?

빈아_가끔 상상은 하는데, 아직 때가 아닌 것 같아.

(무용 공연을 하고 있는 상상 속의 빈아.)


백야_왜?

빈아_공연을 목적으로 배우게 되면 지금처럼 일주일에 1번, 1시간 반씩 해봤자 턱없이 부족할 테니 내 시간을 더 써야 할 테고, 이왕 하는 거 잘하고 싶어서 노력할 테니 다른 곳에 둬야 할 집중이 그쪽으로 몰릴 게 뻔해.

(빈아와 백야가 마주 보고 대화하고 있다. 빈아가 무용 의상과 도구가 들어있는 가방을 메고 있다.)


빈아_그래도 사람일 모르니, 언젠가 무대에 설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은 해.

백야_취미로 무용을 선택했을 때 그 목적이 오직 취미, 운동이었지 참.

(빈아와 백야가 나란히 걸어가며 대화한다.)


빈아_응. 그게 부담도 없을뿐더러 그래야 오래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어.

백야_취미를 선택할 때 너처럼 목적을 설정하고 고르면 그 범위가 좁혀지긴 하겠다.

(빈아가 백야를 쳐다본다.)


빈아_맞아. 그리고 그 목적을 재미, 운동, 사교 등으로 분명히 하면 그걸 하는 이유가 명확해지면서 꾸준히 하게 되는 원동력이 생겨.

(학원 앞에 서는 빈아.)


빈아_목표를 크게 잡아도 상관없는데, 어떤 분야이든 실력을 쌓는 시간은 필요하니까 그건 그 시간을 견딘 다음에 고민할 문제인 것 같아.

(빈아_실력이 많이 늘긴 했지만 무대에 서기엔 아직 부족해. 취미로만 더 즐기자.)

(무용 치마를 입는 빈아가 생각한다.)


백야_하긴. 너도 무대에 서는 건 상상도 못 했다가 이제 어느 정도 할만한 것 같으니까 상상은 할 수 있게 된 것처럼.

빈아_응. 뭐든 단계가 필요한 법이지.

(스트레칭을 하는 빈아.)


빈아_그나저나 요즘같이 더운 날엔 운동 효과가 정말 크게 나타나니까 뿌듯함도 배가 되는 것 같아.

백야_그리고 배로 힘드니까 무용 외로 운동을 더 해서 체력을 기를 필요가 있다는 걸 깨닫게 되었지?

빈아_응. 퇴근하고는 힘이 없으니까 아침에 부지런히 움직여보려고.

(더워서 물을 마시는 빈아.)


빈아가 취미의 목적을 설정하는 법

1) 취미 활동을 통해 얻고 싶은 것 설정하기 - 취미 선택의 폭을 좁혀봐요

2) 크든 작든 나만의 목표 세우기 - 재미/운동/사교/전시/공연 등 취미로 할 수 있는 일은 무궁무진해요

3) 목표를 통해 지속성 높이기 - 게으름, 나태함을 누르기 위해서도 필요해요

매거진의 이전글 나만의 취미 갖는 법 2. 비용 지불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