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OS Dec 30. 2015

오늘로서 모임 끝!

그냥 잡담

1. 지지난주 금요일부터 끊임없이 매일 사람들과 만났다. 지난주 금요일쯤 되자 피로감이 엄청났다.

오늘 회식을 끝으로 내일부터 주말까지

충전의 시간을 가져야겠다: )

역시 나는 I유형의 사람.

혼자 있으면서 에너지를 채우는 사람.

노력해서 E유형과 I유형이 반반으로 나올 순 있어도

완전한 E유형이 되지는 못 하는 것 같다.

사람들을 만나며 에너지를 채운다는 건 내게 아직도 언감생심인 이야기. 사람들을 만나면 에너지가 소진된다.


그래도 많이 사회화가 됐어. ㅎㅎㅎ 극 I유형이었는데. 예전엔 누군가를 만나고 오면 힘이 쫙 빠져서 힘들었는데, 지금은 사람들을 만나면서도 에너지를 아주 많이 쓰지는 않는 법을 터득하고 있다.


2. 오늘 베스트직원상을 받고 포상도 받았다. 오늘은 일 잘한다는 칭찬도 듣고 마음이 또 으쓱해졌다.


감사합니다. 일년을 헛살지 않았다는 방증인 것 같아서 기뻐요. 그렇지만서도 제게 과분한 상을 받았어요. 사실 이 상은 제가 받을 상이 아니라 과장님, 그리고 제 옆의 동료들이 받았어야 할 상이예요.


나를 세우기 위해 조바심내지 말고,

남에겐 관대하고 나에겐 엄격하자.

생각하는대로 살자. 시간을 아끼고.

2016년에는 은혜와 지혜, 사랑이 풍성하기를.

작가의 이전글 얼굴에 알러지, 알레르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