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산프로 Oct 30. 2018

내가 지금 이곳에 있는 이유

 나는 지금 이곳에 서있다. 이유도 목적도 모르지만 그냥 서있다. 이유라면 내가 살아있기 때문에 이곳에 있는것이고 어떤 마음과 표정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는....배운대로 하는 것이다. 경험이든, 제도적 교육 또는 그 어떤것에 의해 배운 그간의 경험이 이곳의 나를 정의하는 기준이다.


 나는 누구일까...왜 살아가고 있는 것이고...내가 추구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


그냥 출근하기 싫은 것 같다.



작가의 이전글 일요일 밤의 두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