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글쓰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이터파머 DataFarmer Nov 21. 2021

브런치 결산 리포트 선물

2021년 결산

리포트를 선물로 준다??

지금까지 리포트는 숙제이기도 했고, 내가 제출하기만 했는데...


이번 리포트는 숙제가 아닌 선물이고, 반대로 내가 받는 것이다  


지금은 포트를 제출해야 할 때가 더 잦아졌고, 회사에서 주 업무인 R&D 기획도 항상 제안서, 계획서, 보고서를 제출하기 바빴으니, 이번 리포트는 여간 반가운 게 아니다.


벌써 첫 글을 발행하고 6년 차 작가가 되었다.


처음 시작할 때 마음은 "독서를 하면서 후기 글을 남겨보자 "라는 다짐.. 그리고,


"독서하는 사람은 죽기 전에 수천번의 삶을 사는거야, 읽지 않는 사람은 오직 한 번뿐인 삶을 살지" 문장에 크나큰 울림을 받고, 아직도 어색하지만 작가 활동 시작되었다.



그러다 보니 독서 전문 작가가 되었다.

지나온 6년을 간단하게 볼 수 있어서 신기하기도 하고, 의미 있다.


그리고 나의 글을 읽어주고 라이킷 해주는 구독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이 든다. 크게 대중적이지도 않고, 공감할 부분도 많이 없는 내 글들을 조회해준 분들이 누적 뷰가 5만이 넘었고, 라이킷수가 상위 7%나 되다니... 실감이 안 난다.


소소한 다짐과 취미에서 시작한 것인데, 이것을 구독해주는 분이 있으니, 동기부여도 되고 힘이 난다.


그분들이 없었으면 개인 메모나 카카오톡 나와의 대화창에 남겨졌다가 사라져 버렸을 글들인데, 이 글을  끄집어 내준 것들은 내 글을 구독해주고 읽어주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이다~~


감사합니다. 진심으로~~

매거진의 이전글 행복은 어디에 있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