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이터파머 DataFarmer Mar 20. 2020

원격의료 보장범위 확대

2020.03.19. 메디게이트뉴스

美정부, 코로나19 확산에 일시적으로 메디케어 원격의료 보장범위 확대한다  

모든 의료시설 및 가정에서 원격의료 가능…정기방문·정신건강상담·예방 등 다양한 서비스 포함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COVID-19)이 미국에서 급속하게 확산되고,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지침을 발표하면서 미국 정부가 일시적으로 원격의료를 확대할 수 있는 건강보험 플랜을 내놨다. 코로나19에 취약한 사람들의 불필요한 의료기관 방문을 줄이겠다는 것이다.


19일 의료계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는 최근 건강보험 가입자들이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의사로부터 더 광범위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메디케어(Medicare) 원격의료 보장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메디케어는 미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노인의료보험제도로, 사회보장세를 20년 이상 납부한 65세 이상 노인 및 장애인에게 연방 정부가 의료비의 50%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정책으로 3월 6일부터 메디케어 및 메디케이드 서비스센터(CMC)에서 관리하는 메디케어는 전국에 거주하는 가입자들이 원격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일시적으로 비용을 지불한다.


미국에서는 하루 새 코로나19 확진자가 2700명 이상 늘면서 18일(현지시간) 기준 누적 확진자는 8525명, 사망자는 145명에 달했다. 감염자가 나온 지역도 미국 50개주와 수도인 워싱턴DC 등 전역으로 확대된 상황이다.


CMC 시마 베르마(Seema Verma) 센터장은 "트럼프 행정부는 코로나19 발생 기간 동안 원격의료를 통해 환자에게 더 많은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과감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면서 "이는 노인들이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의사와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게 해 바이러스의 노출 및 확산 위험을 제한시킬 수 있다. 또한 최전선에 있는 임상의들은 건강보험 가입자들을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http://www.medigatenews.com/news/1584217346


매거진의 이전글 진단보조 SW· 의료기기 임상시험 급증(의사 & AI)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