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22년을 마무리하고, 새롭게 시작한 2023년도 어느덧 한 달이 지나갔네요.
늦었지만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라며, 새해에는 항상 건승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비즈스프링의 새해 첫 서비스 개선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광고성과 분석…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광고매체에서 제공하는 전환값은 중복이 많아 실제 전환수와 차이가 많고, 웹분석 서비스(e.g. Logger, GA 등)로 전환값을 수집하고 있다 하더라도 광고매체 데이터와 결합하려면 많은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이제는 AIR에서 광고매체 데이터와 웹분석 데이터를 결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AIR의 모든 리포트에서 광고매체 성과(노출/클릭/광고비 등)와 웹분석 성과(전환수/매출액/회원가입수 등)를 하나의 성과로 제공하도록 개선했습니다.
광고매체별/캠페인별/키워드별/소재별 정확한 광고성과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다음 액션을 위한 인사이트를 발견해보세요.
보고서를 작성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진짜 마케팅을 위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적용 서비스 : Growth Platform > AIR(매체통합리포트)
조회 화면 : AIR(매체통합리포트) 하위 광고매체 리포트
* ‘보고서 다운로드’ 리포트는 제외
적용 화면 :
위 내용과 같이, AIR 광고매체 리포트에서 대상 및 필터 영역에 전환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됨에 따라 ‘대상 및 필터’ 영역에 구성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전환 데이터 선택 버튼이 ‘필터’ 라인에 추가됨에 따라, 사용성을 고려하여 캘린더 버튼을 ‘대상 및 필터’ 영역 밖으로 위치를 변경하였는데요, 캘린더에서 별도로 제공하는 ‘적용’ 버튼을 활용하면 더욱 빠르게 날짜 선택이 가능합니다.
적용 서비스 : Growth Platform > AIR(매체통합리포트)
조회 화면 : AIR(매체통합리포트) 하위 광고매체 리포트
적용 화면 :
현재 AIR는 다양한 방법(API 등)으로 광고 계정을 연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요, 연동하는 방법에 따라 광고 계정을 모아볼 수 있고, 또한 등록한 광고 계정의 유효성 검사를 계정 등록 방법별로 구별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기능과 화면을 개선하였습니다.
기존에 등록한 광고 계정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에 접근하면 등록된 모든 광고 계정의 유효성 검사를 자동으로 진행했는데요, 등록한 계정이 많을수록 검사가 길어지고, 결국 페이지 로딩 속도를 느려지게 하고 나아가 서비스 활용에 영향을 끼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서비스 활용에 영향을 끼치지 않을 수준인 API 매체는 페이지 접근 시마다 자동으로 유효성 검사를 하도록 하며, 기타 매체에는 ‘매체 유효성 검사’ 버튼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원할 때에만 광고 계정의 유효성 검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적용 서비스 : Growth Platform > AIR(매체통합리포트)
조회 화면 : MANAGER CONSOLE > 매체 관리 > 매체 별 광고 계정 관리
적용 화면 :
비즈스프링의 광고 성과 통합 리포팅 솔루션인 AIR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사용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비즈스프링의 다양한 서비스 개선 소식을 기대해주세요!
ad@bizspring.co.kr / 02-6919-5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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