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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즈스프링 May 10. 2023

마케터를 위한 솔루션, AIR™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는 마케터들을 위한 고도화된 광고성과 통합 리포팅
(Ad Integrated Report) 솔루션 AIR™를 만나보세요.



AIR(Ad Integrated Report) 솔루션 활용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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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R™

광고성과 통합 리포팅(Ad Integrated Report) 솔루션의 약자로, 다양한 광고매체에 흩어져있는 성과 데이터(노출수, 클릭수, 광고비, CTR, ROAS 등)를 광고주별 데이터로 통합/분석하여 관리하는 솔루션입니다.



 좋아진 4가지

1. 새로워진 대시보도에서 키워드 광고매체 잔액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내 대표 키워드 광고매체인 네이버/카카오/구글은 모두 CPC 방법으로 키워드 광고를 집행하기에, 계정에 충전된 잔액 관리 또한 중요한 작업 중 하나인데요, AIR™의 새로워진 대시보드를 통해 광고매체에 직접 로그인하지 않아도 키워드 광고매체 계정에 남아있는 잔액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광고주 단위로 광고 계정 관리 및 잔액 조회가 가능하기에, 관리하는 광고주가 많을수록 잔액 관리 시간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광고성과 보고서 작성부터 광고비 관리를 위한 시간을 줄인다면 진짜 마케팅을 위한 가치있는 시간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2. 항목별 성과가 높은 캠페인/광고그룹/키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관리하고 있는 모든 광고매체에서 지난달 클릭이 가장 많았던 캠페인이 무엇인가요? 대답을 위한 확인 작업으로 1분 이상이 소요된다면, AIR™ 솔루션을 도입할 이유가 한가지 더 생긴 것입니다.


AIR™는 연동한 모든 광고매체들의 성과를 캠페인/광고그룹/키워드 단위로 통합하여 비교할 수 있습니다. 모든 광고매체에서 공통적으로 제공하는 5가지 항목(노출수, 클릭수, 광고비, 전환수, 매출액)을 기준으로, 가장 많이 노출된 광고 매체가 무엇인지, 또 가장 성과가 높은 키워드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데이터를 통합하는 것에서 벗어나 광고 성과 추세를 통해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수동 업로드를 통해 연동을 지원하지 않는 광고매체까지도 성과를 통합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성과를 통합하는 솔루션의 핵심은 관리하는 모든 광고 계정의 성과를 통합하고 관리하는 것인데, 일부 광고매체는 연동이 되지 않아 나중에 성과를 합치는 수작업을 하고 계시지는 않은가요?


AIR™는 연동을 지원하는 광고매체 외 다른 광고매체를 운영할 경우, 템플릿(.csv) 파일에 형식을 맞춰 수동으로 데이터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업로드한 데이터는 기존에 자동으로 연동한 광고 성과와 동일하게 광고주 단위로 데이터가 통합되어, AIR™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대시보드 및 리포트에서 성과를 함께 비교분석 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솔루션의 한계에 의한 수작업을 ‘어쩔 수 없지’하고 넘기지 마세요.



4. 내부 인원 및 외부 고객사를 위한 계정을 만들어 리포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AIR™의 리포트를 내부 직원 또는 외부 고객과 공유하고 싶은데 민감한 개인 정보들이 있어서 계정 공유가 망설여졌다면, AIR™에서 멤버를 추가하여 리포트 화면만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화면을 공유해주고 싶은 멤버마다 계정을 생성해줄 수 있고, 추가된 멤버는 오직 AIR™의 리포트 화면만 볼 수 있습니다.





마케터를 위한 솔루션, AIR™

현업에서 작업 난이도를 낮춰주고, 업무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AIR는 다양한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는 마케터와 광고 대행사들이 광고 성과 분석과 보고서 작성을 위한 단순 작업에 버려지는 시간을 확보하고 빠르게 인사이트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AIR™는 마케터들의 업무 환경에서 일상처럼 받아들여졌던 단순 작업들이 사라지고 마케팅을 위해 시간을 가치있게 사용하기 위해 현업 실무자의 시선에서 함께 하겠습니다.


AIR™ 관련 희망하는 개선 의견이나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나눠주시기 바랍니다.



ad@bizspring.co.kr / 02-6919-5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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