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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즈스프링 Apr 13. 2021

고객 구매 여정과 경험을 활용한 마케팅, 그로스해킹

2021년, 비즈스프링이 데이터 전문가이자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준비하는 마지막 주제를 공유드립니다.
모든 주제들을 만나보고 싶다면, 아래 콘텐츠들을 확인해보세요. 


 1. 데이터 분석 및 활용 기반 구축  (바로보기)

2. 고객행동/오디언스 데이터의 타깃 마케팅 활용 (바로보기)

3. 광고 캠페인 관리 효율화 (바로보기)

4. 고객경험/여정 중심의 그로스해킹 



고객 경험과 구매 여정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그로스해킹(Growth Hacking)]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그로스해킹 이란,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고 더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접근하여
저비용으로 최고의 광고 효용을 추구하는 마케팅 기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즈스프링은
고객의 행동 패턴(e.g. 구매여정, 고객경험)을 데이터로 추출하여
터치포인트를 파악하고 각 포인트별 컨설팅 지원 및 마케팅 자동화 실행을 지원합니다.




1. 고객 경험 / 구매 여정에 따른 그로스해킹 프로젝트


고객 행동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여정 지도(Customer Journey Map)을 맞춤형으로 구성하고, 각 고객 접점(Touch Point) 별로 테스팅 및 최적화하여 취약점을 대응하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고객 세그먼트와 빅쿼리 ML(Machine Learning)을 통해서 예측값을 도출하고, 적합한 솔루션 적용 및 컨설팅을 병행하여 개선작업을 수행합니다. 


측정하고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환경을 개선하여 조직 내 그로스해킹 환경을 구축하도록 지원합니다. 비즈니스에서 개선을 희망하는 목표 또는 성과에 대해 편하게 비즈스프링과 나눠주세요.

컨설팅 및 프로젝트 접근방법 (출처: Entrench Consulting)





2. 고객 경험 / 구매 여정의 터치포인트를 이용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세그먼트한 고객들의 구매 여정 속에서 터치포인트별로 자동화된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시킵니다.
고객 추출과 추출된 고객 세그먼트별 터치포인트, 더불어 마케팅 자동화까지 수행하도록 지원합니다. 


1) Segment : 타깃 고객 세그먼트 추출

비즈스프링의 PeopleDB™ 솔루션을 통해, 고객 행동 데이터를 중심으로 세그먼트 설정 및 잠재고객 리스트를 추출합니다.


2) Modeling : 고객 경험/구매 여정 모델 분석

고객 경험/구매 여정 관리를 위한 모델링과 프레임워크를 구성하고, 모델에 따라 구체적인 터치포인트를 정의하고 분석합니다.


3) CXM : 고객 행동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자동화 대응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출한 고객 세그먼트와 터치포인트를 파악하고,
이벤트 트리거와 액션 시나리오를 활용하여 마케팅 자동화를 대응합니다.

* CX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 고객 경험 관리


4) Actioner : 자동화 마케팅 실행

추출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각 터치포인트에서 캠페인 메시지를 자동 발송합니다.

고객 행동 기반의 타깃 고객 세그먼트 추출1


고객 행동 기반의 타깃 고객 세그먼트 추출2






비즈스프링은 데이터 전문 비즈니스 파트너로 여러분과 함께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환경을 구축하고 싶으시다면, 비즈스프링과 함께 필요한 부분을 알아가면서 하나씩 필요한 환경을 구축해나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데이터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 문의하기 02-6919-5516 | ad@bizspr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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