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전기기능사 실기 동기 특강을 듣다

실기특강_102회

by 광풍제월

전기기능사 실기 동기 특강을 듣다

2025.5.26. 월(D-219)


지난 금요일 이*철쌤이 월요일 6시까지 오면 실기 실습에 대한 특강이 있다고 알려 주어서 시간을 맞추기 위해 오늘부터 십분 일찍 출근(07:50)하고 10분 일찍 퇴근(16:10)해서 4시 13분 퇴근하였다. 이쌤이 본인이 이해가 안 되는 부분 보충 설명을 조*제 쌤한테 부탁했는데 나도 어려워하니 함께 들으라고 배려하여 준 것이다.


지하철 안에서 전기기능사 유튜브를 보았는데 집중이 되지 않아서 석촌역까지만 보고 그다음에는 보지 않았다. 구내식당에서 저녁을 먹고 교실로 들어오니 6시다. 이*철 님이 오지 않아서 양치하려 가는데 들어오고 있어 오늘 특강이 있느냐고 하니 조금 기다려보자고 했다.


이쌤이 지난 금요일 배운 것을 출력해서 가져왔다. 내선 공사 실습이라고 표지를 붙이고 사진 16장을 순서대로 붙여서 설명하여 놓았다. 한번 읽어보라고 해서 고맙다고 했다.


조*제쌤이 실기시험 문제 공부 요령에 대해서 설명하여 주었다. 우선은 기구의 내부 결선도 및 구성도를 보여 주면서 핀번호를 암기하여야 한다고 했다. A접점과 B접점, C접점(공통)이 어느 정도 이해가 되었다.


암기법을 사진을 찍었다. 이것을 풀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암기해야 하는 것은 암기하고 있어야 이해가 된다고 했다. 6시 25분까지 특강을 들었다. 과외로 시간을 할애하여 설명하여 주셔서 고맙다고 인사를 드렸다. 앞으로도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으면 어느 때든 물어보라고 했다. 나는 금요일은 휴무이기 때문에 시간여유가 있으니 가능하면 금요일 빨리 출석해서 물어보겠다고 했다.

20250526_182510.jpg 기구별 A접점, B접점, C접점, 전원 핀번호 암기요령

오늘과 내일 연속으로 김*식 교수님 수업이다. 김*훈 교수님 사정으로 수업시간을 바꾸었다. 오늘은 교재 문제풀이 위주로 하였다. 설명을 들을 때는 알 것 같았는데 문제를 보니 배운 기억조차 없다. 교수님께서는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라고 했다. 이제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하라고 했다. 공부만큼 리스크가 없는 투자는 없다고 했다.


본인과 김*훈교수님께 배운 경험은 나중에 어디 가서 자랑삼아 이야기해도 손색이 없으니 이번 야간과정을 수료하는 것에 자긍심을 가져도 된다고 했다. 전기 기기 공부를 좀 더 체계적으로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월요일이라 그런지 오늘은 몹시 피곤하다. 머리도 계속 띵하여 집중이 되지 않았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전기기능사 기출문제 풀이현황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