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차박 준비물, 차박 필수템 A부터 Z까지
안녕하세요, 블리입니다.
요즘 차박 많이들 즐기시죠?
간단하게 잠만 자는 스텔스 차박부터, 간단한 장비를 갖추고 하는 미니멀 차박, 그리고 차박텐트도 치는 차박캠핑까지, 차박의 종류도 정말 다양해요.
꼭 차에서 잠을 안 자고 피크닉처럼 캠핑 분위기를 내는 캠프닉, 카크닉, 차크닉까지-
요즘 차를 이용해서 레저를 즐기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진 것 같아요. :)
저희도 좋은 기회로 다양한 차량에서 차박을 즐기고 있는데요.
실제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차박용품에 대해 질문을 많이 해주셔서-
오늘은 차박을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께 유용할
가성비 차박용품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희는 백패킹, 미니멀 캠핑등을 즐기고 있어서 캠핑용품을 차박에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차박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닌, 한번 구입하면 다양한 아웃도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 위주라 실용적이에요.
차박 준비물은 캠핑과 많이 닮아있습니다. 그렇기에 캠핑용품을 구비해두면 캠핑에도 쓰고, 차박에도 쓰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우선, 차박에선 바닥을 평평하게 하는 평탄화가 가장 중요한데요.
에어쿠션은 이렇게 2열 레그룸의 비는 공간을 채우는 용도로 사용하는데요.
죽는 공간을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좀 더 쾌적하게 차박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줘요.
필요할때만 바람을 넣어 사용하기때문에 부피도 작고, 가격도 저렴해(1만원 이하~ 1만원대) 차박용품으로 추천드리는 아이템입니다.
매트는 종류가 정말 다양한데요, 저희는 에어매트와 발포매트 두 가지를 함께 사용하고 있어요.
매트 또한 차박뿐만 아니라 캠핑, 백패킹 등의 아웃도어에서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 유용해요.
이외에도 조명, 의자, 수납박스 등 저희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차박용품들을 아래 영상에서 전부 소개해드렸습니다.
차박을 시작하시려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꼼꼼하게 소개해드렸어요. 차박용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
일상과 여행, 삶의 다양한 순간을 빅초이가 찍고 블리가 이야기를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