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lind Hire Mar 03. 2021

성장을 체감할 수 있는 기업! <라인플러스>

직원 曰 "이만한 회사 없음."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300만 직장인이 사용하는 No.1 직장인 커뮤니티 앱, 블라인드입니다.


   "한국에 이만한 회사가 또 있을까.", "기술적 도전이 가득하고 성장이 가능한 회사.", "성장할 수 있는 회사.", "글로벌 서비스 성장 가능성 아직도 충분함." 등…. 직원으로서 기업의 성장에 확신을 갖고 있는 긍정적인 코멘트. 어느 기업을 향한 평일까요? 


   함께 알아볼 오늘의 기업은, '성장'과 '커리어'를 중점으로 많은 리뷰가 작성되는 <라인플러스>입니다 :)






[라인플러스는?]


   <라인플러스>는 메신저 어플 '라인'의 글로벌 시장을 확장하기 위해 201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50개국에 이르는 방대한 국가의 동료들과 함께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라인플러스>에 재직 중인 현직자들은 기업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요? 블라인드를 통해 사내 문화부터 복지까지,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 블라인드 기업 리뷰 페이지의 내용을 발췌, 요약했습니다.)




[리뷰 평점]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많은 분들이 <라인플러스>의 성장에 동감하고 있듯이 '커리어 향상'에서 높은 점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 이에 못지않게 '급여 및 복지'와 '사내 문화' 역시 4.0(5.0 기준)점의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네요. 


   '업무와 삶의 균형' 및 '경영진' 항목은 앞자리가 3이라 타 항목에 비해 낮아 보일 수 있지만, 결코 낮지 않은 수치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업무와 삶의 균형' 소위 '워라밸' 항목은 3.9점의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게 어느 정돈데…." 싶은 분들!

   동종 업계 평점이 3.0인 점과 비교해 <라인플러스>가 1.0점이 높다는 것을 확인하시면 파악하시는데 도움이 되겠네요 :)




[직군별 주요 리뷰]

   <라인플러스>가 어떤 이유로 4.0점의 높은 점수를 나타내고 있는지, 직군별로 자세히 확인해볼까요?

기업의 '성장' 및 직원의 '커리어'와 관련된 키워드를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IT 엔지니어



2) 마케팅 / 홍보



3) 경영지원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장하는 만큼, <라인플러스>의 재직자분들은 그 '성장'을 몸소 체험하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라인플러스에 관심 가지는 직장인]

   (아래 데이터는 기업문화 브랜딩 솔루션 '블라인드 허브' 유료 가입 기업고객에게 제공되는 데이터입니다.

블라인드 허브에 대해 궁금하신 인사담당자분은 team@alfredhr.com 으로 문의주세요.)



   <네이버>를 비롯한 <COUPANG>, <NHN> 등의 IT 업계는 물론, <NCSOFT> 등의 게임업계와 <삼성전자>와 같은 제조업까지. 업계를 불문하고 많은 분들에게 인기 많은 기업, <라인플러스>입니다.


   또, 소위 '네카라쿠배(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민족)'라 불리는 IT 기업군 중, <카카오>를 제외한 모든 기업이 <라인플러스>에 관심 갖는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인플러스>분들은 본인의 회사에도 큰 관심이 많다는 점 역시 확인할 수 있네요 :D




[라인플러스 관련 인기 게시글]

   타기업에서도 많은 관심이 있는 만큼, 이직과 연봉에 관한 질문이 자주 올라오고 있네요.



   또, <네이버>와 <라인게임즈> 등과 비교한 질문 역시 다수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라인플러스>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


--

   직장인들의 목소리를 담고, 이를 통해 직장과 기업을 더 건강한 공간으로 만들어가고 있는 블라인드!

   <라인플러스>의 전·현직자 기업 리뷰부터 연봉 정보, 채용 공고까지.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블라인드의 <라인플러스> 회사 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 하단 링크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블라인드를 이용하는 또 다른 방법_Blind Hire]

- 프로필 등록하고 이직 제안받기


   <라인플러스>와 같은 기업에서 성장을 실감하고 싶으신가요? 혹은 커리어 향상을 위해 새로운 기업으로의 이직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서 서비스 중인 '블라인드 하이어'에 프로필을 등록해보세요.

지원자님의 성장을 함께할 <네이버>, <카카오> 등의 기업으로부터 이직 제안을 받으실 수 있어요.





   오늘의 기업, <라인플러스>의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에디터는 기업의 '성장'과 직원의 '커리어' 향상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점이 가장 돋보인다고 생각해요.

그렇다면 <라인플러스> 말고도 어떤 기업이 긍정적인 평을 받고 있을까요?

   앞으로 진행될 기업 리뷰 콘텐츠를 통해 알려 드릴게요 :)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일 잘하는 보안 엔지니어가 되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