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가기 싫어요" - 현 직장 만족도와 기업에서 신경쓰지 못하는점
이 설문조사의 목적은 이직률이 높은 시대에 직원들이 현재 회사에 얼마나 만족하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직원들이 이직하는 이유를 파악하는 것이었습니다.
당신은 지금 회사에 얼마나 만족하고 계신가요?
이것이 우리 설문조사의 첫 질문이었고, 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설문에 응답한 직장인의 47.9%가 현재 재직 중인 회사에 불만족한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중, 전혀 만족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이직할 의향이 있는지 물었더니 35.2%가 당장 이직하고싶다(혹은 이직을 준비중이다)라고 답했습니다. 이는 이직을 방지하기 위해 기업들이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있어 보다 적극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어서 재직중인 회사에 전혀 만족하지 않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떠나고 싶은 가장 중요한 요소가 무엇인지 묻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역시는 역시"
가장 큰 요인은 연봉 부족(39.3%)이었고, 그 다음으로는 자신이 속해있는 회사의 조직문화와 어울리지 못하는 점(14.9%)이 크게 영향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어서 개인 성장 가능성에 대한 걱정(11.8%)과 회사/업계의 미래에 대한 불안(10.4%)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설문 결과는 이직을 방지하고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여기에는 직원의 기여를 인정하고 보상하며, 직원의 의견 또한 충분히 반영된 조직문화, 그리고 성장과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포함됩니다.그렇게 함으로써 기업은 더 만족하고 참여하는 인력을 창출할 수 있으며, 이는 궁극적으로 더 나은 비즈니스 결과로 이어질 것입니다.
"역시는 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