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태정원가 Jun 08. 2022

고속버스 안에서

갑자기 창밖을 바라봤다. 버스에 올라탔으니 내 시선은 멀리 내다보지 못하고 창문 커튼봉이 있는 그 아래로 시선이 뻗어나간다. 시선이 딱 멈춘 곳은 금계국과 솔채. 그리고 알록달록 양귀비가 피어있는 사면이었다. 조금 더 눈꺼풀을 들어 올리니 바로 위에 산철쭉이 캐드선을 따라 모아 심어져 있다. 산철쭉 가지들은 잘려나가 불 품 없는 깍두기 모양을 하고 있다. 버스가 가는 방향에 따라 시선이 흘러가다, 멈춘다. 갑자기 꽃이 사라졌다. 그 바로 옆에 예초기를 든 어르신이 꽃의 목을 따고 있다.


달려 나가 “어르신 그건 잡초가 아니에요!”라고 외치고 싶었다. 사진을 찍어 120에 신고라도 하고 싶었다. 아차 하며 슬퍼하는 순간 나는 그 장소와 멀어졌다.


그렇다고 내가 모든 풀을 애정 하는 것은 아니다. 어쩌면 풀이 아닌 꽃을 사랑하는지도 모른다.  뜰에 들어온 소리쟁이는 있는 힘껏 뽑아냈으니 말이다. 모든 풀을  사랑하는  아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