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블루밍현디 Jan 18. 2024

킁킁! 어디서 예쁜 냄새가 나지?

그림으로 그리는 육아일기 첫 번째

올해 5살이 된 첫째와 오랜만에 셋이서 시간을 보내기 위해 동물 카페를 가는 길이였다


차 타면 보통 핸드폰을 달라고 하는 아이인데 동생도 없이 엄마 아빠 셋만 보내는 시간이 설레어 핸드폰도 안 보고 시종 종알거렸다


그 모습이 너무 귀여워

“어디에서 잘생긴 냄새가 나지?

찾았다! 우리 아들“


아이는 까르르 웃더니

바로 나에게 물었다


그러곤 운전을 하는 아빠를 바라보며 또 한 번



창밖을 바라보며


그날의 기분이 좋았는지 며칠째 자기 전 코스이다


”킁킁 어디서 시끄러운 냄새가 나지?

찾았다 우리 집 강아지 박현동 ㅋㅋㅋㅋㅋㅋ“


“킁킁 어디서 못생긴 냄새가 나지?

찾았다 서아이모(머리 긴 여자를 좋아하는데 이모는 머리가 짧다)“


온갖 냄새들을 찾으며 까르르 웃는 아이를 보면 나까지 기분이 좋아진다


아이와의 소중한 일상은 그림과 기록으로 하나씩 남겨봐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마음의 건강과 몸의 건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