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un Yun May 28. 2021

먹으면서 푼다는건 현명한거다

세상 혼자 진지하개 사는 나에게 하는 충고

마음만 먹으면, 노력만 하면 대부분 성취가 가능한 때가 있었다.

어느순간 내 뜻대로 내 맘대로 되지 않기 시작하더니, 세상이 나를 버리는가 하는 자존감이 심해까지 가는 순간 주변인들에게 엄청난 히스테리를 부리기 시작하였다.


왜 한시도 날 가만두지 않느냐며

너 때문에 내가 하고싶은 것도 못한다고

너가 도와주기만 했어도 이모양 이꼴이 되지 않았을 거라고.......


입장을 바꾸어 내가 만약 그 말을 듣는다면 정말 뒷목잡을 일이다.

세상 사랑하는 사람에게 듣는 원망과 모욕..나도 참 못됐다.


스트레스를 잘 받지않는다고 세상 성격좋고 나이스한 나라고 생각했던 터라 스트레스를 받아도 안 받은 척..결과적으로 그렇게 보이는데 애쓰다보니 정작 자신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정작 몰라서 주변인들에게 그 히스테리는 '제발 저를 살려주세요. 너무 힘들어요.'를 달리 표현했단 생각이 문득 든다.


그래서 한때 먹으면서 푼다는 것을 과소평가했던 듯 하다.

뭘 먹으며 푸나...먹는 건 먹는거지..라고 생각했으나..


나이가 들고 친구들을 만날 여력도 없고 하면...먹고 싶은 음식을 먹으며 기분을 좀 환기하는건 상당히 현명하다고 본다. 남에게 피해주지 않고 온전히 나의 기분을 푸는 방식..


뒷담화, 앞담화, 팩폭 결국 그 화살 나에게 돌아오는 것을 명심하고..조용히 내가 좋아하는 아웃백 빵 두 개로 나를 정화해본다.

작가의 이전글 벌써 미래도시를? 도시재생도 안되었는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