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랑 Jan 07. 2019

잊혀지지 않는 과거도 있습니다.

 미친 듯이 벗어나고 싶지만, 그게 마음처럼 되지 않아요.

가장 편했던 사람.

가장 많은 시간을 보냈던 사람.


그 외에도 수십 가지 수식어들이 떠오르지만 그 모든 수식어들은 나를 괴롭혀왔다.

어차피 시간이 지나면 모든 것은 잊히기 마련이라는데

내가 지나가는 거리거리마다, 내가 보는 모든 게 다 너와 연관이 되어버린다.


이미 다 잊었다고, 너를 다 정리했다고 자부했던 나인데

왜 너는 내 모든 곳에서 보이는 건지.


나는 이제 내가 가장 좋아했던 짜장면을 먹지 못한다.

그건 네가 만들어준 그 가장 눈물겨웠던 생일 선물이었기에.


나는 이제 예전처럼 불빛을 추구하지 않는다.

그건 마지막 겨울, 결국 끝내 지키지 못한 약속들을 떠올리게 만들기에.


나는 떡볶이를 더 이상 감히 내가 도전해보고 싶은 음식으로 말하지 못한다.

그건 네가 좋아하던 음식이었기에.


나는 앞으로 꽃과 편지를 선물하지 못할 테다.

그건 내가 너에게 진심을 적어 내려 가던 날들이었기에.


눈이 더 이상 내리지 않았던 이번 겨울,

입김만을 호호 분채로 거리를 걸어다 보면 웃다가도 네 생각이 이내 떠올라 멈칫해버린다.


툭툭 털어내면 좋을 텐데

왜 그 감정들과 기억들은 사라지지 않는지.

나만 이렇게 계속 매여있는 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를 원망할 수 없었던 건 네가 그만큼 좋은 사람이었기 때문이겠지.


과분한 사람이었다. 너는.


기억들이 점차 쟃바래지고, 감정들이 희미해져 가기를 빌어도 어떤 기억들은 잊히지 않나 보다.

습관처럼 모든 것에서 다 네가 떠올라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 벗어나고 싶지만, 이미 희미해져버려서 실체도 없이 문뜩문뜩 떠오르는 기억들을 어찌 감당해야할지를 모르겠다.


잊혀지지 않는 과거도 있습니다.

시간도, 감정도, 사람도 해결해 줄 수 없는 그런 시간.

이제 나 간절히 하나 바라는 것은
 나에게서 멀어지며
 우리 아픈 모든 장면들은
 희미해져 웃어넘길 추억쯤이길
매거진의 이전글 물음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