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봄이의 소소한 날 Oct 05. 2023

그곳에 있는 나

나는 그곳에 있다.


집 앞 거리는 텅 비어있다. 

그곳에는 아무것도 없는 오후의 모습을 지루하게 바라보고 있는 내가 있다. 

나는 그 길로 누군가가 지나가길 기다렸고 무슨 일이든 일어나길 바랐던 것 같다. 

하지만 끝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그날의 기억... 

나는 앞으로 그런 마음으로 살아갈 거라는 걸 예감했던 걸까? 

그날 이후로 나는 아무것도 못하는 그날의 텅 비어버린 오후를 닮은 내가 되는 것이 

두려워서 뭔가를 생각하고 생각해내야만 했다. 

그럼에도 나는 가끔 그곳, 그 순간으로 돌아가곤 한다. 

10대의 다른 기억들보다 이 기억이 나의 삶의 전반에 영향을 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마 나는 그렇게 생긴 사람이었던 거다. 

아무것도 없는 거리를 닮았고 그 거리를 바라보는 삶. 

누군가를 기다리고 변화를 바라는 수동적인 삶에서 내가 주인공이 될 수는 없을 텐데... 

바쁜 날들이 이어질 때도 나는 그날로 돌아가서 텅 빈 거리를 바라본다. 

그곳을 그리워한다. 

작가의 이전글 언니가 했다고 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