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봄이의 소소한 날 Apr 16. 2024

오늘을 준비할 때

그런 날이 있다.

아침부터 준비를 한다.

내가 가지고 있는 것 중에서 가장 좋은 옷을 고르고

잘 어울리는 액세서리를 고르고

가방을 고르고

신발을 고르고

나갈 준비를 한다.


그런데 아직 준비하지 못한 게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것 중 어떤 생각을 고르면 좋을까?

오늘은 어떤 마음이 잘 어울릴까?

어떤 표정이 좋을까?



산책길에 잘 차려입고 지나가는 사람들을 보았다.

저마다 제일 좋은 옷과 가방과 신발을 신고 지나친다.

그런데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그들은 오늘을 위해서 제일 좋은 마음을 골랐을까?

제일 좋은 생각을 골랐을까?


나도 하루를 시작할 때

어떤 마음을 준비했는지 생각해 봐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이제 내가 적응할 차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