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주)그린푸드, 직장내 장애인인식개선 문화체험형교육성료

장애인인식개선전문강사최봉혁=그린푸드, ESG 경영 실천나서 

그린푸드, 직장내 장애인인식개선 문화체험형교육성료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주)그린푸드는 지난 11월 23일, 직장내 장애인인식개선 문화체험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후원으로 진행됐다.교육은 크게 두 가지로 구성됐다. 


첫 번째는 장애예술인들의 공연을 통해 장애인의 재능과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이었다. 시각장애인 가수의 노래, 발달장애인 댄스팀의 공연, 청각장애인 밴드의 연주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져 참석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두 번째는 ESG경영과 장애인포용정책에 대한 강의를 통해 장애인고용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설명하는 것이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직장내장애인인식개선전문강사 최봉혁 (한국AI교육협회 부회장)이 강사로 나서 ESG 경영의 개념과 중요성, 장애인의무고용, 장애인고용안정, 장애인표준사업장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주)그린푸드 박복순 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줄이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일하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예총 배은주 상임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인식개선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노력으로 평가된다.


https://dpi1004.com/3501


작가의 이전글 두레원발달장애인협회,2023경남발달장애인특별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