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제8회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 KIADA2023개최

키아다2023,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와 장애인문화예술의 미래

제8회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 KIADA2023개최

(장애인인식개선신문 = 최봉혁 칼럼)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KIADA)는 장애인 무용의 발전과 장애인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KIADA는 장애인 무용가들에게 창작 활동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무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장애인 무용의 발전과 장애인 문화예술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KIADA는 장애인 무용의 발전과 장애인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것이다. KIADA는 장애인 무용가들에게 창작 활동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무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장애인 무용의 발전과 장애인 문화예술의 발전을 이끌 것이다.


KIADA의 노력을 통해 장애인 무용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게 될 것이다. 장애인 무용은 장애인들의 삶을 표현하고, 장애인들의 꿈을 전달하는 예술이다. KIADA는 장애인 무용의 발전을 통해 장애인들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것이다.


KIADA는 장애인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KIADA는 장애인 문화예술의 가치를 높이고, 장애인 문화예술의 저변을 확대함으로써 장애인 문화예술의 발전을 이끌 것이다.


KIADA의 노력을 통해 장애인 문화예술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게 될 것이다. 장애인 문화예술은 장애인들의 삶을 표현하고, 장애인들의 꿈을 전달하는 예술입니다. KIADA는 장애인 문화예술의 발전을 통해 장애인들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것이다.


KIADA2023은 장애인 문화예술에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장애인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

장애인 문화예술의 가치 재조명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문화예술적 소통

장애인 문화예술의 발전


KIADA2023은 장애인 문화예술의 발전과 장애인 인권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KIADA2023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며, 국내외 180여 명의 장애무용예술가와 전문가, 봉사자들이 참여한다.


공연 프로그램은 국내외 장애무용 작품 19개와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국내작으로는 경기도무용단의 ‘메타프리즘’, 장애안무가전, 신진예술가전 등이 공연된다.


해외작으로는 스코틀랜드의 ‘인디펜-던스’, 독일의 ‘스체네 츠바이’, 인도네시아의 ‘나리타리’, 브라질의 ‘프라가 필름스’, 일본의 ‘스크램블댄스 프로젝트’ 등이 공연된다.



작가의 이전글 [장애인인식개선]배우 하지성 성장기 "사람과 만나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