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간단한 후추 분쇄

마늘 프레스 (다지기) 이용

by 고양이삼거리

절구 없이,

간편하고 깔끔하게

저는 보통 스파게티를 할 때나 톡톡 튀는 후추가 필요할 때, 후추를 절구에 빻아서 쓰고 급하면 후추그라인더 본체를 열고 조각 난 후추들을 꺼내서 썼는데 (통으로 쓰기도 합니다.) 요즘은 개인 사정상 절구에 커피 원두를 빻고 있어서 절구를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다 오늘은 다른 방법이 없을까 궁리하던 차에 마늘 다지기를 발견한 것입니다. 이 안에 후추를 넣고 눌러서 부수는 것입니다. 작은 티스푼 하나 정도 후추를 채우고 한번 꾹 눌렀습니다. 후추가 납작해졌습니다. 젓가락으로 저어 보면 부스러기가 거름망 사이로 조금 떨어지고 덩어리가 깨져있습니다. 이걸 추슬러서 다시 한번 눌렀습니다.


한 번 누른 후추

한번 누른 후추


이번에는 불규칙한 모서리들이 깨지면서 눌려서 충분하게 부서진 것 같습니다.


두 번 누른 후추

두번 누른 후추


접시 위에서 젓가락으로 거름망 안을 저으면 작은 부스러기들은 먼저 걸러지고 큰 조각들이 분리됩니다. 입자가 고르지는 않지만 간단하게 통후추를 부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지고 있는 후추 종류나 상태에 따라서 힘 조절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작은 틀 안에서 튀지 않으니까 깔끔하고 사용한 마늘 프레스는 살짝 털어주기만 하니까 편합니다. 한번 더 누르면 더 깨집니다만 이 방법을 이용할 때는 두 번 정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 더 고와지면 그라인더 사용하는 것과 큰 차이가 없어지니까 큼직하게 조각낼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맛있는 통후추를 구입하시면!

후추 빻기

간단한 후추 분쇄
keyword
작가의 이전글봄나물 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