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공동주택단지의 ‘삼권분립’ 확립을 위한 7가지 조건.
[기전실•변해야 한다 I] 지금은 자리를 비울 수 없습니다.
1. 상황일지
11/30(토) 20:00
아들방 난방 고장! 기전실 1차 통화
: 주말 당직자 근무 인원수 부족 사유로 거절
11/30(토) 20:20
빌리진 아이에 ‘도움 부탁’ 글 업로드
11/30(토) 21:53 - 21:30
동대표 카톡 오픈방 대화 통해, 진행 상황 파악
11/30(토) 22:40
동대표 기전실과 2차 통화, ‘설득’
11/30(토) 22:56
기전실 주말 당직 방문 수리 완
12/01(일) 09:50
입주민 해당 사례 공유 부탁과 함께 아래와 같이, 감사의 글 보내오셨습니다
2. 감사의 글, 그리고 ‘관심과 동참’
“안녕하세요!!!
어젯밤 대표님께서 애써주신 덕분으로 우리 아들이 따뜻한 방에서 잠을 제대로 잘 잤습니다.
기전실에서 오셔서 기계 부품이 고장이라고 교체해 주시고 가셔서 정상적으로 난방이 가동되어 마음이 한결 편안해졌습니다.
다시 한번 밤늦게 결례를 끼친 점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 아파트 주민들의 불편 및 애로사항에 대해 각별히 신경 써주시기를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저 또한 이제부터라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우리 아파트의 위상을 높이는 일에 앞장서서 동참하겠습니다. 더 이상은 우리 아파트 주민들이 관리사무소 또는 기전실의 횡포에 가슴 아파하는 일이 없도록 동참하겠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3. 후속조치
월요일 관리소장과 상황실 포함, 주말 당직자 근무 매뉴얼에 대해 논의 시작하겠습니다! * 긴급상황, 비상연락망 포함!
4. 선한 ‘영향’ 효과
xx동 주민
11/30(토) 18:00경 1차 거절건도
12/01(일) 12:40 기전실 2차 통화 후,
방문 수리 예약 완
* 상황일지
• 동대표 12:01(일) 12:40 : 프로도 nim! 기전실 김반장 님과 통화했습니다. 점심이 후에 전화 주시면 바로 조치해 주신답니다. 꼭 통화해 보세요. 토. 일요일 당직자 다르답니다! 참고하세요
• 입주민 12:01(일) 12:51 : 감사합니다 연락해 볼게요~월요일까지 기다려야 하는 줄 알았는데 ㅠ 잘 수리되었으면 좋겠네요!
• 입주민 12:01(일) 14:19 : 정말 감사합니다~ 두 분 모두 친절히 응대해 주시고 확실히 수리하고 가셨습니다 너무 감사해요^^
• 동대표 12:01(일) 14:32 : 다행입니다! 조금씩이라도 ‘변화’ 모습 보여줬으면 합니다. 전화 한 통에 불과하지만 도움 되셨다니 저도 마이 기쁩니다! 가족과 따뜻한 주말 보내세요!
* 기전실 토, 일요일 주말 당직자 서로 다르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