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딴짓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박달 Mar 18. 2023

킹스 오브 컨비니언스 공연

예스24 라이브홀에서 킹스오브 컨비니언스 공연 보고 왔다.

공연 시작 40분 전쯤에 도착했는데 스탠딩석에 사람이 거의 꽉 차 있어서 놀랐다.

공연장은 마스크 착용 필수였는데 마스크 안 쓴 사람들에게 진행요원들이 쓰라고 계속 이야기하고. 그래도 나가기 싫어서 버티고 있는 사람이 있고.

나처럼 마스크 예찬론자에겐 이해 안 되는 모습.

(그런데 공연 중에 밴드 멤버가 벗어도 괜찮다고 이야기했다. ㅎㅎ)

너무 답답해 잠깐 나가서 옆에 있는 체육시설 벤치에 앉아있었다.

공연 시작할 때쯤 다시 들어왔다.

아까 있었던 스탠딩석은 꽉 차서 들어갈 수 없었다. 제일 뒤에 약간 높이가 있는 곳에서 봤다.  

거의 무대가 보이지 않았다. 소리도 좀 애매했다.

이 정도면 스탠딩 관객 기준을 너무 많이 잡은 것 아닌가. 거의 딱딱 붙어서 봤는데 말이지.   

개인적으로 밴드 셋이 더 신나고 좋았다.

둘이 기타로 조용하게 치는 것도 나쁘지 않았지만 몇 곡 이어서 들으니까 좀 루즈하게 느껴졌다. 중간쯤에 드럼이랑 베이스 합류해서 연주하는데 그때 부른 노래들이 지금도 기억난다. 공연은 2시간 정도 이어졌다.

공연 가기 전에 셋 리스트 이런 거 전혀 확인 안 했다고 했는데 들으면 알 거라는 답변을 받았다. 진짜 들으니까 대부분 아는 노래였다. 신기해. 킹스 오브 컨비니언스 자주 들은 것도 아닌데. 몇 번만 들어도 기억나는 멜로디 덕분일까.

(그런데 연주며 노래며 음원 틀어놓은 것처럼 너무 잘했다.)

군에 있을 때 킹스오브 컨비니언스에 대해 포스팅한 게 있다. 그때 이 밴드 공연을 봤다면 어땠을까. 뭔가 그때와 비교해서 열정이나 집중력이 너무 줄었다. 좀 편해진 게 기쁘긴 하지만.

킹스 오브 컨비니언스 음악이 듣기 좋고 말랑말랑해서 그런가.

모두가 좋아할 곡이라 사람이 더 많았던 것 같기도 하고.

전철을 타고 집에 가는데 킹스오브컨비니언스 바이닐 들고 집 가는 사람들이 보였다.

그 사람들한테 잠깐 사진 좀 찍게 빌려주시면 안 될까요 싶은 마음이었다. 공연인데 너무 사진을 못 찍어서. 인스타에 제대로 올리지도 못했네. 쩝.


매거진의 이전글 자전거와 김연수 작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