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민경 Jun 07. 2023

행복하지 않음 어때

나쁘지 않아

<행복하지 않음 어때>

초등학생 때, 길 거리에서 파는 닭꼬치가 정말 정말 맛있었다. 천상의 맛 이었다.

하나에 오백원이었는데 초등학생에게 당시 오백원은 큰 돈 이었다.

“닭꼬치 실컷 사 먹을 수 있으면 세상 제일 행복하겠다..”

나는 이제 닭꼬치는 마음껏 사 먹을 수 있는 어른이 되었다.

“그렇다면 나는 지금 행복한가. 나는 현재 무엇을 가지면 행복할 것인가? 가지고 싶은 것은 계속 생기겠고 난 늘 배고플까?”

행복하지 않으면, 만족하지 않으면 어때. 갖고 싶은 것을 늘 꿈꾸며 나아가는 것도 나쁘지 않아. “

“매일 나에게 작은 선물을 주며 살아갈거야. 내일은 무엇이 갖고 싶니?”

매거진의 이전글 자기관용이 필요할 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