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obebibu Feb 24. 2022

새로운 글이 탄생하는 10가지 방법

글쓰기가 막막할 때 도전하는 조금 새로운 글감들

글태기가 왔다면... 엉망진창, 뚝딱뚝딱 새로운 글쓰기를 실험해 보자.




1. 5분 타이머를 시작한다. 타이머가 끝날 때까지 가감 없이 글을 쓴다. 세 번 반복해 보자.

2. 가장 최근에 먹은 음식은 무엇인가? 가상의 리뷰를 적어보자.

3. 열 문장으로만 된 글을 써보자.

4. 마침표 없이 글을 써보자.

5. 하고 싶은 말을 음성으로 녹음한다. 녹음한 내용을 글로 정리해 보자.

6. 화면을 끄고 키보드만 사용해서 글을 써 보자. 글이 완성되기 전까지는 내가 쓴 글을 읽지 않는다. 오타나 맞춤법을 신경 쓰지 않고 생각의 흐름을 그대로 옮겨 적자.

7. 핸드폰 전화번호부에서 무작위로 한 명을 고른다. 그에 대해 자유롭게 글을 써보자. 그를 알게 된 경위, 기억에 남는 그와의 연결고리, 그를 통해 생각나는 다른 사람, 장소, 음식 등에 대해.

8. 네이버 국어사전에 접속한다. 단어를 하나 정하고 나만의 정의를 만들어보자. (예: 내가 정의하는 ‘편의점')

9. 방에 무엇이 보이는가? 그 물건의 시점에서 나의 하루를 묘사해 보자.

10. 방에 있는 책을 한 권 꺼낸다. 책의 첫 문장으로 시작하는 글을 써 보자.





이 주제들로 더 쉽게 글을 쓰고 싶다면, 글쓰기 앱 <은는이가> 구경하러 가자!


인스타그램 놀러가기


iOS 다운로드하기


안드로이드 다운로드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글쓰기 습관을 길러주는 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