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연론자 Jan 23. 2021

버킷리스트

드디어

내가 죽기 전에 

해보고 싶은 것들을

잔뜩 적은 버킷리스트를

완성했다


그중 가장 설레는 것을

먼저 해보자면,

어, 버킷리스트 완성 후

만족감에 젖어들며 자살하기


버킷리스트를 다 채우는 날을

오늘을, 얼마나 고대해 왔던가

그 여정은 무척이나 즐거웠다

웃음이 나는 작업이었다


제일 맛없는 것과

보통의 것,

그리고 끔찍한 맛이 나는 것을

전부 다 먹어야 한다면,

나는 제일 맛있는 것부터

냉큼 집어먹는 스타일


아아!

앞으로 얼마나 많은 것들이

가능한가*


이런 차게 식은 나라도

마지막으로 한번

활활 타올라보자

희망을 안고

버킷리스트 품에 안고



* <니체-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경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