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파워 거대 괴물 로봇 (5)

16화

by 빈자루

쥐를 제외한 우리 일행이 다음 도착한 곳은 각종 수식과 릴스, 쇼츠들이 가득한 거대한 미로였다. 벽의 사방에는 '3초 만에 천재 되는 법', '당장 이 영상 안 보면 폭망 합니다' 등의 도색 문구가 가득했다.


세르게이와 래리가 한숨을 내쉬며 앞으로 나섰다.


"휴... 결국 이렇게 됐군요... 저희가 싼 똥은 저희가 치워야지요..."


세르게이와 래리는 벽에 달라붙어 모든 수식을 정리하기 시작했다. 복잡한 기호와 숫자를 해독해 가는 그들의 손이 바쁘게 움직였다. 그런 와중 방의 정면에 커다랗게 걸려 있는 거대 스크린에선, 쉴 새 없이 자극적인 영상과 불빛들이 빠르게 전환되었다. 영상 속에선 필터를 과하게 거친 8등신 미녀들이 아이에게 젖을 먹이며 가슴을 보여주거나, 스커트 속으로 손을 넣어 팬티를 내렸다.


래리가 말했다.


"오우, 노우. 저런 똥 영상들 앞에선 도저히 정신을 집중할 수 없어요. 누가 좀 말려주세요."


"좋아요. 이번엔 제가 나서지요. 바로 인간 본연의, 아름다움으로."


블랙위도우 차림을 한 귀가 엉덩이와 가슴에 넣은 뽕을 제거하며 앞으로 걸어 나갔다. 그녀는 과장된 필터와 가식적인 몸짓으로 가득한 거대 스크린을 정면으로 마주 보았다. 그리고는 아무런 꾸밈도 없는 맨몸으로 우아하고도 절제된 움직임을 시작하였다. 그녀의 춤은 필터나 과장된 표정 없이도 보는 이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점차 스크린 속의 자극적인 영상들은 빛을 잃어갔다.


귀가 돌아왔다.


빛을 잃어버린 스크린에서 여전히 시선을 떼지 못하고 있는 래리와 세르게이게 귀가 말했다.


"타짜 안 봤어요? 여자가 팬티를 보여주면 구라인 거 몰라요?"


"OK. I'm sorry, I'm sorry."


래리와 세르게이가 다시 계산을 시작했다. 그들의 손가락이 화투 밑장을 빼듯 바쁘게 움직였다.


"이제 정말, 세계는 알고리즘에 지배를 당하게 되었는지도 모르겠네요. 저런 천재들도 알고리즘을 푸는 데 저렇게 힘들어 하다니."


귀가 말했다.


"그러게. 어쩜 정말 인류는 스스로 생각하는 법을 잃어버린 건지도 몰라. 지금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이 현실도 어쩜, 거대한 알고리즘이 떠먹여 주는 피드에 불과할 지도."


내가 답했다.


순간, 스크린에서 절벽에 서 있던 남자가 갑자기 아래로 추락하는 장면이 펼쳐졌다. 잠시 후, 절벽 아래 숨겨진 틈새에서 죽은 줄 알았던 남자가 이죽거리며 나타나 카메라를 향해 손을 흔드는 모습이 스크린에 잡혔다.


"인류는 도파민에 쩔어있어요. 이런 세상에서 시나 에세이를 쓰는 건 어쩜 미친 짓인지도 모르죠."


귀가 말했다.


그때,


래리와 세르게이가 외쳤다.


"I got it. I got it. Let's go bros."


세르게이와 래리가 드디어 복잡한 알고리즘을 해체해내자 거대한 벽의 일부가 부드럽게 옆으로 미끄러졌다.


거대한 벽의 너머로 길고 어두운 통로가 모습을 드러냈다.


귀와 내가 돌고래를 부축해 통로로 걸음을 내디뎠다.


래리와 세르게이가 다가와 우리의 걸음을 멈췄다.


"우리는 여기까지에요. 우리는 우리가 만든 알고리즘을 푸느라 너무나 많은 정신력을 소모했어요. 우리는 이곳에서 아직 살아남은 저 영상들을 처치하고 있을게요. 우리가 블랙락에서 배운 명상법을 통해서."


세르게이가 말했다.


"이렇게 마지막 순간에 모두를 위해 자신을 희생해보는 게 평생의 소원이었어요. 마침내 이루네요. 피스."


래리가 말했다.


내가 대꾸할 틈도 없이 그들은 그 자리에 가부좌를 틀고 깊은 명상에 빠졌다. 스크린 속의 불빛이 비춰지는 그들의 얼굴은 흡사 해탈에 이른 석가모니의 그것과 같이 평안하고 평온해보였다.


눈을 감고 앉아있는 래리와 세르게이에게, 귀는 성호를 그어 그들을 축복했다.


길고 긴 통로의 끝에서 심상치 않은 진동이 전해지고 있었다.


우리는 천조국의 두 천재를 뒤에 남겨 둔 채,


알 수 없는 세계를 향해 한 발 한 발 나아갔다.



in to the unknown~



https://www.youtube.com/@%EB%8F%8C%EA%B3%A0%EB%9E%98%EB%8B%A4%EB%A6%AC%ED%81%B4%EB%9F%BD





keyword
작가의 이전글슈퍼 파워 거대 괴물 로봇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