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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uibowl Nov 15. 2024

인플루언서 체험단 마케팅 플랫폼, 태그바이

안녕하세요, UI/UX 패턴 플랫폼, 유아이볼이에요. 오늘은 인플루언서 체험단 마케팅 플랫폼, 태그바이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태그바이는 기업과 인플루언서를 연결해 체험형 마케팅을 지원하는 플랫폼이에요. 기업은 인플루언서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플루언서는 이를 SNS 등에 공유하여 자연스러운 홍보 효과를 내는데요. 태그바이는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캠페인을 운영하며, 사용자들에게 실시간 성과 분석과 데이터 시각화 기능도 제공해요. 그럼, 조금 더 자세히 '인플루언서 체험단 마케팅 플랫폼, 태그바이'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런 부분이 좋았어요.

✅  다양한 데이터의 시각화를 통해 정보 인지가 높아짐

태그바이 대시보드에는  실시간 성과 지표를 시각화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브랜드나 마케터가 캠페인 효율을 바로 파악할 수 있어요. 그래서 시각적 요소와 그래프, 차트 등이 직관적으로 배치되어 데이터 분석이 수월해요. 이를 통해 마케터나 디자이너가 빠르게 피드백을 반영하고 전략을 수정할 수 있어요. 또한 보시다시피 UI가 단순하기 때문에 군더더기 없는 UX를 제공해요.  



✅  다양한 인플루언서 리스트의 필터링

태그바이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을 거에요. 그래서 각 사업에 맞는 인플루언서와 매칭이 필요할텐데 성별과 연령대 뿐만 아니라 팔로워나 계정 유형, 그리고 카테고리 타입을 선택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필터링으로 광고 지수가 낮은 순서대로 볼 수 있으며 인스타나 블로그, 유튜브 등 어떤 SNS 에 특화된 인플루언서인지 확인할 수 있어 좀 더 타겟된 인플루언서를 볼 수 있어요.



✅  반응형으로 제작된 랜딩페이지

또한 태그바이는 반응형 웹으로 구축되어 있어 랜딩페이지에서 자유롭게 사이즈를 조절하며 사이트를 탐색할 수 있어요. 반응형 웹은 PC와 모바일에서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화면 크기와 기기에서 사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데요. 태그바이라는 플랫폼 특징이 광고주 혹은 마케터가 주로 활동하기 때문에 캠페인 특성 상 PC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도 최소한의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캠페인 문의 채팅, 포스트 링크 승인 등) 반응형을 제공해주고 있다고 해요.




그러나 아쉬운 부분도 있었어요.

  캠페인 등록 설정의 복잡함

신규 사용자가 캠페인을 처음 설정하는 과정에서 인터페이스가 입력해야 할 것들이 많은 느낌이었어요. 특히 필수 입력인 영역을 어떻게 입력해야는지에 대한 가이드가 나와 있지 않아 조금 버벅거린 부분이 있었어요. 초기 사용자의 빠른 온보딩을 돕기 위해서는 초기 가이드나 튜토리얼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이제까지, UI/UX 패턴 플랫폼 '유아이볼'에서 태그바이 가볍게 리뷰했어요.

유아이볼 패턴 링크 : https://uibowl.io/website/%ED%83%9C%EA%B7%B8%EB%B0%94%EC%9D%B4


잠깐, 유아이볼에서 유사한 서비스의 UI패턴을 더 확인해 보세요!

<토스페이먼츠https://uibowl.io/website/%ED%86%A0%EC%8A%A4%ED%8E%98%EC%9D%B4%EB%A8%BC%EC%B8%A0

<이지태스크> https://uibowl.io/website/%EC%9D%B4%EC%A7%80%ED%83%9C%EC%8A%A4%ED%81%AC


유아이볼은 국내 최대의 UI/UX 패턴을 학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현재 30,000명이 넘는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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