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ibowl Nov 15. 2024

제16회 언리미티드 에디션 서울아트북페어 2024 후기

UI/UX 패턴 플랫폼, 유아이볼

안녕하세요, UI/UX 패턴 플랫폼 유아이볼이에요. 오늘은 산책하기 좋은 이 계절에 다녀오기 딱 좋은 행사 후기를 준비해 봤어요. 바로 제16회 언리미티드 에디션 서울 아트북 페어 2024예요.


언리미티드 에디션 서울 아트북 페어는 2009년 시작해 매년 한 번 열리는 독립출판과 아트북 축제로, 예술가와 출판사들이 한데 모여 다양한 주제와 형식의 작품들을 선보이는 행사예요.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220팀의 창작자들이 참여해 새로운 작업들을 소개하고,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활발한 교류가 이뤄지는 현장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독립출판물은 종종 실험적인 디자인과 독특한 형식을 선보이는데요. 손으로 직접 제본한 책, 특별한 인쇄 기법,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커버 등 덕분에 책은 단순한 읽을거리를 넘어 소장할 가치가 있는 예술 작품처럼 느껴졌어요. 평소 접하기 힘든 독특한 작업물을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는 경험이 정말 특별했어요.



또 이 행사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창작자와 독자가 직접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아트북 페어에서는 독자들이 작가와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며 작품에 담긴 의미나 제작 과정을 더 깊이 이해할 기회를 얻게 돼요. 궁금한 부분을 창작자에게 바로 묻고 감상을 나누는 시간을 경험하고 싶다면 이번 서울 아트북 페어에 참여해 보기를 추천할게요.




장소 : 서울시립 북서울 미술관

운영시간 : 2024년 11월 15일(금)-17일(일)  

11월 15일(금) 오후 12시-6시

11월 16일(토) 오전 10시-오후 6시

11월 17일(일) 오전 10시-오후 6시

입장료 : 무료




<공식 홈페이지> https://unlimited-edition.org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unlimited_edition_seoul/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