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감정 관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감보라 Aug 24. 2023

부정적 사고 바꾸기 3. [내가 항상 그렇지 뭐!]

나는 내가 좋아, 멋져, 마음에 들어

당신의

부정적인 생각과 말을


긍정적인 생각과 말로

바꾸자


세 번째[내가(너는) 항상 그렇지 뭐!]






[내가(너는) 항상 그렇지 뭐]


최고의 부정적인 생각이라 할 수 있겠다.


나와 타인의 한계를 

만들어 그 안에 가두는 것이다.


상품이야 공장에서 

정해진 크기와 모양대로 나오지만

우리는 그 무엇도 정해지지 않았다.


무엇이든 정해진 것이 없다. 

말투도 바꿀 수 있다.

습관도 바꿀 수 있다. 

심지어 같은 얼굴이라도 

어떻게 마음먹고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서 확연하게 달라진다.


내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자.

그건 상상의 모습이 아니라 

실제 당신의 모습이다.


저 사람은 이기적이야 라고 생각하면

그 사람의 이기적인 모습만 골라서 보게 된다.


저 사람은 답답해라고 생각하면 

답답한 모습만 찾아서 보게 된다.


이렇듯 우리는 상대도 보고 싶은데로 보고 믿는다.

자신이 보고 생각하는 것이 사실이라고 믿는다.


나와 타인에게 어떠한 한계도 두지 말자.

한계를 거두는 순간 모든 것은 무한이 된다.


당신이 원하는 모습을 믿지 못하겠으면 쓰자.

'나는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

매일 한 문장만 쓰자.


매일 쓰는데도  원하는 모습으로 변화되지 

않는다면 나에게 상담을 요청하라! ㅎㅎㅎ



매거진의 이전글 습관 유지 방법 5단계(다이어트, 운동, 독서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