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감보라 Feb 01. 2023

기간제 상담교사 이력서 작성

꼭! 일하고 싶어요.

일 하고 싶다.

일을 할 거다.


6년 만에 이력서 학력란을 채우려고 하니

내가 고등학교를 언제 졸업했더라...?

대학교? 대학원? 언제 졸업했는지 기억도 안 난다.!


경력사항?

자격증?

뒤적뒤적 케케묵은 졸업장, 자격증, 6년 전 이력서를

보고 느릿느릿 겨우겨우 작성했다.


사실을 적는 데만 한참이나 걸렸다.


자기소개서?

매일 글을 쓰는데 자기소개서 

쓰기는 왜 이렇게 어려운가?

나의 교육관? 동료와 갈등해결 방법?

그래요... 알았어요... 적을게요...

어떻게든 자기소개서의 빈 공간을 다 적어 넣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쓰는데 

하루종일이나 걸렸다.


경력증명서?

학교 행정실 가서 직접 떼야하네?

그래 근처 학교 다녀오자.

경력증명서도 발급했어.


그리고

"기간제교원 인력풀 등록"

신청서, 동의서, 학력증명서, 증명사진 다 필요하네.

그래 준비할게. 다 준비했어.

담당자에게 메일만 보내면 된다.


3곳의 학교에 이력서를 냈고

상담교사 채용공고가 올라오는 데로 

다 이력서를 넣을 계획이다.


3월부터 꼭! 상담교사로 일하고 싶다.


고맙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달고나의 달콤한 추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