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감보라 Feb 07. 2023

그래도 예뻐질 거야!!

얼굴에 생기를 불어넣어요.

오늘 면접 때문에 나름 화장도 하고 정장도 

입었다.


면접이 끝나고 아들과 산책을 하면서

'아들! 엄마 사진 좀 찍어줘 봐~'

7살 아들은 웃으면서 내 사진을 찍어주었다.

사진은 잘 찍어주었는데

내 얼굴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산책을 조금 더 하다가

'아들! 엄마 사진 좀 찍어줘 봐~'라고 또 말했다.

아들은 '또?'라고 말했지만

또 웃으면서 정성스럽게 사진을 찍어 주었다.


사진을 보는데 얼굴이 정말 마음에 들지 않았다.

보기 싫을 정도로 많이 늙어있었다.


내 얼굴이 왜 이렇게 됐을까?

언제부터 이랬을까? 생각하면서 

구글 사진첩을 보았다.


'어? 21년도만 봐도 얼굴이 괜찮네?'

'22년도에는 어땠지?'하고 보는데

22년도에는 내 사진이 없었다.


봉우리는 22년도를 엄청나게 힘들게 보냈다.

하루하루를 힘겹게 견디며 그 힘듬에 부들부들

떨면서 보냈다.


21년도 까지는 사진 찍는 것도 좋아하고,

여행도 좋아하고, 캠핑도 좋아하고,

핫 한 카페를 다니는 것도 사랑했다.

제주도 관광지를 구석구석 다니며

도민할인을 받는 쾌감을 즐기며 바쁘게 살았다.

그때 까지는 얼굴도 살아 있었던 것이다.


22년도에 내 사진이 없는 것을 보고

'아... 없을 만 하지...'라고 생각했다.


얼굴이 이렇게 늙어버린 이유도 알 것 같았다.

(뭐 나이 탓도 있겠지...ㅎㅎㅎㅎ 쏘~쿨~)

하지만 포기란 없다.


3년 전 봉우리


뭐 중력으로 얼굴이 늙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다시 내 얼굴에 생기를 불어넣을 것이다.


'3개월만 지나 봐라!'

'내 얼굴에 생기를 한번 봐봐라!'


딱! 3개월이다.

생기 있고, 에너지 있고, 동안이며, 예쁜 얼굴!

뾰로롱~!!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아이폰 14를 샀다고? 그것도 레드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