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작가 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생짓는남자 Dec 22. 2021

1차 원고 피드백받았어요.



어제 담당 편집자님께 1차 원고 피드백받았어요. 1차 원고는 전체 45주제 중에서 8개 주제를 택해서 썼어요. 제가 쓴 원고를 보고 편집자님이 이제 본격적으로 쓸 원고의 방향을 잡아 주셨죠.


1차 원고를 쓰면서 과연 글을 잘 쓸 수 있을지 많이 걱정했어요. 브런치에 올리는 글과 상업적인 글은 성격도 다르고, 타깃도 다르니까요. 그리고 훨씬 더 치밀하게 써야 하니까요. 1차 원고가 잘 써지지 않아서 자신감이 많이 떨어졌었는데요. 어제 편집자님 피드백받고, 오늘 피드백에 대해 대화를 나누며 자신감을 얻었어요! 응원을 해주셨거든요~


이제 본격적으로 원고를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브런치에는 새로운 글을 거의  올리지 않을까 싶어요.   여력이 없어서 말이죠. 원고를 기한 내에 작성하려면 일주일에 박꼭  개씩 글을 써야 해서요. 집중해서 글을 빠른 시간 안에 아니, 완전 원고 기한 내에 마치면 좋겠어요.


원고를 다 작성하고 나면 기존에 쓰던 매거진을 이어서 글을 쓰거나 새로운 매거진을 기획해서 글을 쓰려고 해요. 어떻게 할지는 원고 마감 후에 생각해 보려고요. 지금 같아서는 욕심이 생겨서 이것저것 다 써보고 싶어요. 행복한 고민을 하네요~ ㅎㅎ


새로운 글은 못 쓰겠지만, 원고를 쓰면서 틈틈이 소식 전해드릴게요~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 1차 원고 넘겼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