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작가 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생짓는남자 Mar 28. 2023

출판사에서 1차 교정 원고 왔어요.



기다리던 교정 원고가 왔어요! 이번 주 말에 올 줄 알았는데 예상보다 빨리 왔어요.


어떤 피드백을 주셨을지 두근거리네요. 교정 원고는 아직 열어보지 않았어요. 기대가 되기도 하고, 어떤 걸 수정, 추가, 삭제를 해야 할지 걱정도 돼서 말이죠. 퇴고는 즐거우면서도 괴로워요. ㅎㅎ


원고를 수정할 수 있는 시간이 한 달 주어졌어요. 이번에 주어진 한 달은 제가 원하는 대로 원고를 수정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예요. 원고를 처음 쓸 때보다 더 집중하고 신경 써서 수정해야겠어요.


출간까지는 6개월가량 남았어요. 시간이 얼른 가서 책이 출간되면 좋겠어요! 제 이름으로 된 책이 출간되면 어떤 기분이 들지 궁금해요. 그리고 독자분들이 어떻게 반응해 주실지 기대 반 걱정 반 되네요.


내일부터 원고 수정을 시작해야겠어요. 아자!

매거진의 이전글 새 매거진 오픈했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