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ook끄적쟁이 Jul 01. 2023

00하는 대로 우리는 실현된다

씨줄과 날줄, 사유의 확장 23. 시크릿, 생각 그리고 부자 1부

씨줄과 날줄, 사유의 확장 23. 시크릿,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1부

(연관성이 있는 2권 이상의 책을 엮어 사유의 폭을 확장하는 이야깃거리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내가 바꿀 수 있는 단 한 가지


나는 이 세상에서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유일한 사람이다. 동시에 나는 아무것도 아닌 무가치한 존재이다. 같은 사람인데 이러한 차이는 어디에서 생겨나는 걸까? 바로 생각이다. 어떤 날은 '세상에서 제일 잘난 사람'인 것 같은 생각이 들다가, 어떤 날은 '둘도 없는 바보멍청이'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다른 사람의 판단에 따라 달라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스스로 그렇게 생각하고 있어서 그 의견이 더 눈에 잘 띄고 잘 들릴 뿐이다. '콤플렉스'란 숨기고 싶다면서 스스로 만들어내고 남이 건드리는 '발작 버튼'이다. 만드는 것도 없애는 것도 오직 나만 할 수 있다. 내가 컨트롤할 수 있는 단 한 가지, 바로 생각에 의해서.

생각을 조심하라, 말이 된다
말을 조심하라, 습관이 된다
습관을 조심하라, 성격이 된다
성격을 조심하라, 운명이 된다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우리는 실현된다 - 오래된 비밀


생각을 현실화하는 첫 단계, 열망

모든 성취, 모든 부의 시작은 하나의 아이디어였다!


전기, 철도, 자동차, 스마트폰 등, 세상을 바꾼 물건들의 시작은 누군가의 머릿속 하나의 생각이었다. 그것이 명확한 목적, 인내, 강렬한 욕구와 만나 아주 강력한 '무언가'가 된 것이다. 모두가 원하는 실질적인 물건으로 바뀌고, 만든 사람을 엄청난 부자로 만들어 주었다. 물론 이건 단순한 희망이나 바램과는 다르다. 그건 예리하고 펄떡펄떡 살아 숨 쉬는, 모든 것을 초월한 아주 명확한 열망이어야 한다. 그것 이외에 다른 것은 다 필요 없다는 '배수의 진'의 각오다. 승리를 쟁취한 모든 이들은 전부 그런 상태에서 목표를 향해 달렸다. 오직 성공과 승리를 향한 강렬한 열망만을 유지한 채. 기억하자, 이런 펄펄 끓는 열망을 가지는 것이 원하는 것을 이루고 부자로 가는 첫 번째 단계이다.

실용적인 몽상가는 포기를 모른다!


두 번째 단계, 인생이란 믿음의 게임


우리가 인정하는 것 외에 마음이 할 수 있는 것에 제한은 없다.
가난과 부자 모두 다 생각의 자손이다.
믿음은 한계를 없앤다!


누구나

패배의식에서 성공의식으로 자신의 마음가짐을 바꾸고 싶어 한다.

또, 강렬한 열망을 지닌 보이지 않는 생각을 물질적 형태를 가졌고 만질 수 있는 돈으로 바꾸고 싶어 한다.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들은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몰라 실패한다.

아니 정확히는

알게 된 방법에 대한 믿음이 부족해서 실패한다.


믿음은 부의 축적을 위한 출발점이다.
믿음은 모든 기적과, 과학의 언어로 설명할 수 없는 미스터리의 출발점이다. 
믿음은 실패를 막는 유일한 해독제이다.
믿음은 영원한 엘릭서이다. 이것은 생각의 파동을 실행할 힘을 준다.


사실 이미 충분히 많은 사람들이 믿음의 힘으로 자신의 운명을 창조하고 있다.

"불가능해! 그건 내게 너무 어려운 일이야."

"걔들은 금수저니까, 천재니까 그런 성공이 가능했던 거지. 그런 걸 못 가진 이번 생은 망했어ㅜㅜ"

놀랍게도 

우리의 믿음은 정확히 실현되고 있었다!

우리는 우리 '불운'의 창조자들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갖고 있는 부정적인 믿음이 잠재의식에 의해 실질적인 등가물로 전환된 것이기 때문이다. 이제 우리가 할 일은 '불운'을 '행운'으로 바꿀 긍정적인 믿음인 자신감을 키우는 것이다.


자신감을 키우는 3가지 공식
첫째, 나는 매일 30분 동안 나의 생각에 집중할 것이다. 내가 되고자 하는 사람에 대한 분명한 그림을 그리는 연습.
둘째, 나는 인생의 제일 중요한 목표를 분명하게 쓴다. 그리고 그걸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걸 멈추지 않겠다.
셋째, 나는 인내하고 그걸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행동할 것을 지금 여기서 약속한다.


세 번째 단계, 자기 암시


인간은 나약한 존재다. 원시 시대부터 오랜 시간 수많은 생존의 위협 속에 살아야 했기 때문에 긍정적인 신호보다는 부정적인 것에 훨씬 민감하게 반응한다. 그게 생존에 유리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러한 위협이 대부분 제거된 현대사회에서는 '원시생존본능'이 우리의 생활에 불리하게 작용한다. 인간이 부정적인 것에 집중한다는 것을 알고 있는 뉴스 매체는 온갖 부정적인 소식을 쏟아내고, 우리는 은연중에 하루종일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힌다. 뉴스에 노출되면 될수록 불행을 끌어당기는 셈이다. 우리는 이런 악순환을 끊어낼 필요가 있다. 세상은 자기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한 사람이 이기도록 설계되어 있다.  부정적인 생각에 압도당하지 않으려면 우리는 의도적으로라도 긍정적인 생각으로 하루를 채워나갈 필요가 있다. 세뇌가 되었든, 자기 암시가 되었든 말이다.


잠재의식을 자극하는 3가지 단계
첫째, 한밤중의 침대 같은 조용한 장소를 마련하여, 눈을 감고 큰소리로 얻길 원하는 양의 돈, 기한, 그걸 얻기 위한 제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서비스와 상품을 반복한다.
둘째, 니가 쌓길 원하는 돈을 볼 수 있을 때까지 밤낮으로 반복한다.
셋째, 그 문장을 항상 볼 수 있는 곳에 두고 밤낮으로 읽는다. 완전히 각인될 때까지


네 번째 단계, 전문적인 지식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목적과 사업, 직업에 관련된 전문적 지식을 습득하는 일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강렬한 열망이 있으니 온종일 그것에 대해서만 생각하고 자연스레 관련된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믿음이 있으니 그 아이디어가 100% 실현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며, 반복적으로 각인된 믿음은 확고한 신념이 된다. 굳건한 신념이 있는 사람은 그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을 얻는 과정에서 찾아오는 지루함, 이해 안 됨, 무시, 비난 등에 굴하지 않는다. 결국 성공의 과실을 얻게 된다.

반면 실패한 사람들은 반대방향의 순환이 일어난다. 열망이 없으니 그에 대해 별로 생각하지 않게 되고, 간혹 아이디어가 떠오르더라도 의구심이 생겨 완전히 믿지 않는다. 믿지 않으니 자기 암시나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이 더 지루하게 느껴지고 몇 번의 시도 끝에 끝내 포기하게 된다. 남는 것은 반복되는 실패뿐.


말하는 대로 생각한 대로


성공은 성공을 의식한 사람에게만 다가온다. 마찬가지로 실패는 자기도 모르게 스스로에게 실패를 허용한 사람에게 다가온다. 우리가 우리 운명의 주인이 될 수 있는 것은, 생각을 조종할 수 있는 힘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원하는 것을 얻기로 한 계획을 세울 때, 그 누구도 당신의 꿈을 깎아내리는 걸 허용하지 마라. 모든 실패는 그만큼의 성공을 위한 씨앗이 된다는 것을 그들은 모른다. (2부에서 계속...)


말하는 대로 말하는 대로 
될 수 있단 걸 눈으로 본 순간 
믿어보기로 했지 
마음먹은 대로 생각한 대로 
할 수 있단 걸 알게 된 순간 
고갤 끄덕였지
- 말하는 대로: 처진 달팽이(유재석, 이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